본문바로가기

언론보도

home > 학교소식>언론보도

[테크월드] 웹툰창작계열 은평 만화일러스트 공모전 서울시장상 외 다수 수상

작성자 : admin 2023-12-14 조회 : 132041




 

 

시립은평청소년센터에서 진행한 2023 은평 만화일러스트 공모전에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계열 재학생이 다수 수상했다. 대상 서울시장상 (김윤주) 최우수상 구청장상 (홍부기) 우수상 센터장상 (전하은). 대상 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대외적으로 눈길을 끌었다.

 

매년 진행되는 은평 만화일러스트 공모전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이 참여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각 3명씩에게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웹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참가자들이 실력을 겨루었으며 작품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심사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우수한 작품이 많았다는 후문이다.

 

대상 서울시장상을 수상한 김윤주 학생은 "웹툰창작계열 김지연 전임이 매 수업 시간마다 실기 중심으로 웹툰과 일러스트를 잘 그릴 수 있는 테크닉을 지도해 주시고 수업 외에도 별도로 부족한 부분을 피드백 해주셔서 공모전 준비에 큰 도움을 얻었다"고 전했다.

 

최우수상 구청장상을 수상한 홍부기 학생은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해서 어떻게 웹툰을 그려야 할지 막막했는데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기초부터 배워서 이렇게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까지 수상하고 정말 기쁘다""많은 사람들이 찾는 웹툰 작가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남겼다.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중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실무 중심 교육기관으로 네이버, 다음 웹툰 작가들이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며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웹소설의 인기에 빠르게 대응하며 네이버 웹소설 작가 한산이가를 겸임으로 초빙해 웹소설 전공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웹툰창작계열 김지연 전임은 "웹툰과 웹소설이 한국을 대표하는 콘텐츠가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웹툰을 기반으로 한 영화, 드라마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웹소설까지 급부상하고 있다.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그것을 그림이든 글이든 풀어낼 재주만 있다면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분야이다. 비전 높은 유망전공으로 앞으로도 한국으로 대표하는 차세대 작가를 양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계열은 웹툰, 웹소설, 게임/만화일러스트, 디지털애니메이션 전공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