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패션예술계열>계열행사

패션주얼리과정에서 알아보는 주얼리 브랜드 이색 콜라보 사례 모음

작성자 : admin 2023-09-25 조회 : 9611




 MZ 세대가 소비의 중심의 중심에서 유행을 선도하기 시작하면서 각 브랜드는 이들을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MZ 세대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기 때문에 이 영향으로 최근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의 영역 경계가 허물어져 연결고리가 없어지고, 예상치 못한 이종업계 브랜드 간 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MZ세대의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고, 사회적 가치나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물건을 선호하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콜라보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최근 협업들은 점차 발전을 거듭해 패션, 음악, 제품, 건축 뿐만 아니라 제품의 개발, 생산, 마케팅, 그리고 배급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서 전반적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협업은 기업, 아티스트를 비롯한 영향력 있는 개인까지도 확장되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주얼리 브랜드의 이색적인 콜라보 협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보실까요?



▶스톤헨지 X 김씨네 과일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


 주얼리 브랜드 '스톤헨지'와 스트릿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일 함께하는 팝업 스토어가 오픈해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ㅈ지난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존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는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리미티드 콜라보 에디션을 주얼리와 티셔츠로 선보였습니다.


 김씨네 과일을 대표하는 8종류 과일을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주얼리 컬렉션은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싱싱한 과일을 표현한 서머 주얼리를 공개했는데요. 비비드한 컬러 스톤과 과일을 표현한 섬세한 디테일로 스톤헨지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힙합의 기본 라임', '피치 나는 솔로', '종합 과일 세트' 등 김씨네 과일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위트 있는 네이밍 센스 또한 이번 콜라보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가격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현장 이벤트 및 SNS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는데요. 간단한 게임 참여를 통해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하며,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시에는 간식 증정과 유니크한 포토 머신 이용 기회 또한 누릴 수 있었습니다.



▶소주와 주얼리가 만났다!···하이트 진로 X 제이에스티나


 하이트진로가 소주 브랜드 참이슬을 내세워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와 8월 28일 두 번째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출시했는데요.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의 이슬방울과 제이에스티나의 왕관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참이슬 푸어러'와 '오픈링'을 한 세트로 구성해 러블리한 핑크이슬 패키지에 담았습니다. 한정판 콜라보 굿즈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이날 오전 11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판매가는 8만 9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번 협업의 중심에는 두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중인 아이유가 있는데요. 아이유는 참이슬 최장수 브랜드 모델로 9년째 활동하고 있고, 제이에스티나와는 2020년부터 인연을 이어왔습니다. 두 회사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브랜드 정체성을 활용해 이번 상품을 만들었는데요. 하이트진로가 참이슬과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다른 브랜드와 협업한 사례는 이번이 3번째라고 합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참이슬의 깨끗한 이슬방울 이미지를 활용해 제이에스티나와 새로운 협업을 시도하며,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참이슬의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