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일러스트레이션과정 무엇을 배울까?

작성자 : admin 2019-11-28 조회 : 4409


일러스트레이터가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림을 잘 못그리는데 일러스트레이터가 될 수 있을까요? 막연하게 궁금한 학생들을 위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일러스트레이션과정에서 커리큘럼과 함께 달라진 일러스트레이터의 트랜드를 알려드릴게요! 멀티미디어 시대로 접어들며 다양한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러스트는 책자의 내용이나 타인이 접하는 정보의 전달력을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인데요. 광고 및 마케팅 영역에서도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요소로 일러스트가 다양하게 접목되면서 영상, 잡지, 포장 등에 활용되고 있답니다. 일러스트레이션과정 학생들이 무엇을 배우는지 그리고 취업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등을 알아보면서 일러스트레이션과정 진학에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해볼게요!




일러스트레이션과정 어떤 것을 배우나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일러스트레이션과정에서는 80% 이상의 실무중심 수업으로 실기 위주로 지도하고 있답니다. 입학 전 포토샵과 일러스트 툴을 배우지 않았어도 학교에서 무료 특강 및 수업을 통해서 프로그램 툴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또한, 컬러리스트 자격증 특강, 시각디자인 기사 자격증 특강 등으로 무료 특강 수업으로 자격증 취득까지 도와주고 있다는 것! 그럼 수업에 내용에 대한 세부 커리큘럼을 알아볼까요?


창작그림책 

학생들의 개셩있는 그림채를 활용해 작가 중심으로 작품성있는 그림책을 만들게 됩니다. 교강사진이 1:1로 피드백을 통해 짧은 스토리도 기획력 있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다른 동화책들을 통해 비교하며 그림양식과 정체성이 발현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학기 마지막에는 가책형태로 마감해 평가회를 갖고 출판 가능성 여부까지 진단받는 다는 것!


▶ 디지털 일러스트레이션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작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수업과정으로 페인터와 포토샵을 사용한답니다. 일반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본 컴퓨터 툴을 모른다고 할지라도 수업을 통해 기초부터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무난히 해결할 수 있는 수준까지 실습을 통해 연마시키는 것이 목표인 수업이랍니다.


▶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그림책 혹은 게임에 필요한 캐릭터를 직접 구상하고 시각화하는 수업입니다.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닌 캐릭터를 개발해내는 수업과정으로 대중적인 조형성 개발을 중심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정보 일러스트레이션 

역사, 생태계, 과학, 의학 등 정보를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인포그래피 등을 만들어보는 수업이랍니다. 정보를 단순화하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도표, 일러스트를 한 장에 표현할 수 있도록 연마하는 수업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국내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판, 광고, 게임 업계에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을 모두 일러스트레이터라고 부르고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그림을 잘 그리는 테크닉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디자인예술계열 교강사진들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그림 스킬만큼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는데요. 자기가 원하는 그림만 그리는 직업이 아니랍니다. 클라이언트(의뢰인)의 의뢰를 받아서 그림을 그리고 돈을 벌기 때문에 클라이언트가 그림의 어떤 내용을 원하는지를 잘 파악하고 내가 원하는 그림은 아니더라도 어떨 때는 그려야 하는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제대로 익혀야 현장에서 의견조율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개성있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양성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일러스트레이션과정 학생들은 동화책, 광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시는 교강사님들에게 매주 수업을 듣고 있으며 학기와 방학 중 무료 특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답니다. 이밖에도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일러스트레이션페어 등에 참여해 학생 때부터 작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데요. 학생들의 활약이 궁금하다면 아래 인터뷰 기사를 만나보세요! 현재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니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꾼다면 본교에 도전해보세요! :D


관련포스트

디자인 자격증 취득과 학점인정을 동시에

디자인예술계열 국내 페어 참가기 총정리

2019년 캐릭터페어 재학생 참가 인터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