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브랜딩 디자이너 이다정 졸업생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0-10-20 조회 : 3669


1.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기업에서 브랜딩, 상세페이지 디자이너로 근무 중인 곧 2년 차! 시각디자인과정 17학번 이다정입니다.


2. 현재 하는 업무에 대한 소개​

현재 주 업무를 큰 틀에서 이야기하자면 브랜딩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 가지 분야의 브랜드를 만드는 데에 필요한 모든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죠. 브랜드 스토리부터 로고 디자인, 제품 디자인, 홍보물 디자인, 상세페이지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까지! 온라인, 오프라인과 관계없이, 말 그대로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있어요. 반복적인 작업이 아니고 다양한 디자인을 접하고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운 디자이너 라이프를 즐기고 있답니다!
 


3. 일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수업이나 경험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취업 후, 아~우리 학교 커리큘럼은 정말 최강이었다! 하고 느꼈어요. 한 수업이라도 제대로 안 들었다면, 지금처럼 다양한 방면의 디자인에서 활약할 수 없었을 거예요. 학교에서 패키징, 홍보물 제작 수업 등을 통해 인쇄물에 대한 개념과 경험을 쌓았던 게 실무에서 큰 도움이 됐어요. 실무에서는 실제로 인쇄할 일이 너무나 많은데, 학생 때 연습해보지 못했다면? 상상만 해도 아찔하죠! 그리고 웹, 모바일 디자인을 접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모바일 쪽 디자인은, 폰트 사이즈나 레이아웃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학교에서 제대로 배우지 못했다면 실무에서 멘붕이였을거예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실무에 바로 투입시켜도 될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수업!'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요.


4. 학교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전 제 첫 공모전인 캐릭터 공모전이 제일 기억에 남아요. `목이 짧은 기린, 사나`라는 캐릭터를 제작해서 금상을 받았었죠. 제어판이 어디 있는지도 몰라서 교강사님을 당황하게 했던 컴맹 이다정이, 금상 수상자가 되다니! 정말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구나! 디자인의 성취감이 너무 짜릿하다! 라는 느낌이 제2년의 학교생활에 원동력이 되어줬어요. 그리고 학교에서 교강사님들과, 친구들과 다니던 전시회도 하나하나 다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있어요. 당시에는 와 닿지 않았지만, 전시회에서 본 작품들이 제 안목에 하나씩 차곡차곡 쌓여서 더욱 좋은 감각을 가진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 친구들과 여러 추억을 쌓으면서 취향을 공유할 수 있고 리프레싱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어요.




5. 회사에서 일하면서 학교생활과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내가 하고 싶은 디자인만 할 수는 없다! 가 제일 큰 차이겠죠? 디자인은 상업적인 요소가 크기 때문에 당연한 일이지만, 처음 회사에 들어가면 적응이 제일 어려운 부분이죠. 신입 디자이너분들이 제일 많이 하시는 말씀도 `이렇게 해도 되는지 몰랐어요`예요. 디자인에 많은 조건이 붙기 때문에, 그 조건들이 처음 실무 디자인을 하면 멘붕요소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저는 일단 될 때까지 해보자! 는 마음으로 직진하다 보니까 금세 극복한 것 같아요.



6. 앞으로의 목표

단기적인 목표로는, 패키지든 로고디자인이든 편집디자인이든 다 뚝딱인?! 실력과 속도를 겸비한 만능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 장기적으로는 스스로 브랜드를 런칭해서 온라인 사업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7.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

​매력적인 시각디자이너가 됐으면 좋겠어요. 남들과 다른 무언가를 가진…. 이를테면 영상편집이 가능한 시각디자이너, 사진 촬영이 가능한 시각디자이너, 영어를 잘하는 시각디자이너 등 꾸준히 자기 계발을 하는 걸 추천해요! 또, 모든 과제를 성실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실무에 나와보니, 디자이너는 정말 포트폴리오 싸움이더라고요. 학벌,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포트폴리오가 끝내주는 사람은 매력적일 수밖에 없어요! 과제 하나하나 공들여서 여러분의 매력을 담을 수 있는 멋진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나가보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모든 후배 응원할게요! 나중에 꼭 필드에서 만나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