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디자인예술계열 김나은 학생 졸업 작품

작성자 : admin 2021-01-14 조회 : 3735

디자인예술계열 김나은 학생의 졸업 작품 알아보기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오프라인에서 졸업전시회가 진행되었던 디자인예술계열에서 이번에는 온라인 전시로 진행되었습니다. 새로운 졸업전시 형태로 예전과 준비하는 방법이 달라 어려움도 있었지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해주었는데요. 졸업생 김나은 학생의 졸업 작품과 함께 간단한 인터뷰로 작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 디자인

: 리플렛과 헤라 잡지 책자를 디자인했습니다. 리플렛의 경우 세로 형태로 접히는 판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면이든 노출되었을 때 가장 효과적인 레이아웃을 잡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헤라 잡지 디자인의 경우 화장품 브랜드 헤라의 상품이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컬러톤을 맞추는데 신경을 썼습니다. 기본적으로 화장품의 경우 주 타켓이 여성이라는 점 그리고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라는 점을 고려해 비비드한 컬러 혹은 톤다운된 세련된 블랙에 중심을 두고 편집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동화책이나 소설책과 달리 이미지가 일부만 들어가는 것이 아닌 많은 사진과 글이 동시에 들어가는 것으로 잡지와 리플렛의 각기 다른 판형과 특징을 이해하고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피드백을 받아 수정 보완한 작품입니다.




이모티콘 디자인

: 최근 이모티콘 디자인이 열풍을 불러오고 있을 만큼 수요와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빠바라기 꼬미' 이모티콘은 아빠를 무척이나 사랑하는 아이를 모티브로 삼은 이모티콘입니다. 아이의 특징을 극대화해 연출했는데 예를들어 아이의 머리를 키우고 기저귀를 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또한, 아빠를 사랑해 아빠를 따라하고 싶고 닮고 싶어한다는 설정을 통해 넥타이를 맨 모습을 디자인했습니다. 실제로 이모티콘이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이모티콘 규격과 사이즈에 맞추어 디자인했기 때문에 추후 상품화에 대한 부분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및 UI/UX 디자인

: '원룸 만들기' 인테리어 어플리케이션을 디자인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생활이 늘어나면서 실제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과 가구 수요가 늘었다고 합니다. 얼리버드 특가 가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각기 다른 인테리어 브랜드 제품군을 카테고리에 맞춰 분리한 후 소개해 하나의 앱만으로도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또한 유저가 찜한 가구 리스트를 확인하고 후기를 남길 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어 사용자별로 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