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세계 모바일 게임 1위!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원화가 취업

작성자 : admin 2019-10-02 조회 : 277


디자인예술계열 정태○ 졸업생이 클래시오브클랜 (슈퍼셀이 제작한 모바일 게임) 게임회사에 취업했다는 소식! 연이은 게임 회사 취업 소식에 역시 게임일러스트레이터 취업은 서울에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ULU게임즈에도 취업한 윤재○ 소식도 이전에 알려드렸는데요.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를 클릭해 알아보실 수 있답니다.


관련 포스팅 : 디자인예술계열 윤재○ 졸업생이 ULU 게임즈 취업 인터뷰


그럼 이제, 정태○ 졸업생이 취업한 클래시오브클랜 게임회사는 어떤 곳인지 먼저 알아볼까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전략 장르를 대표하는 게임사 중 하나를 꼽자면 슈퍼셀이 이름을 올리는 것에 이견이 없을텐데요. 그만큼 슈퍼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회사랍니다. 슈퍼셀은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모바일에 최적화한 전략 게임을 만들어냈으며 기존 웹게임 기반의 전략 게임과 확실히 다른 전략과 재미로 세계 게이머들을 사로잡았답니다. 또한, 실시간 대전인 '클래시 로얄'을 선보이며 전략 장르 시장에서 또 한 번 만루홈런을 날렸는데요., '클래시 오브 클랜'을 통해 익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한 실시간 전략 대전에 게이머들은 푹 빠질 수밖에 없었답니다. 이 외에도 '붐비치' 등의 작품까지 슈퍼셀은 모바일 전략 게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며 모바일게임 시장의 독보적인 1등을 하고 있는 회사랍니다.


슈퍼셀이 만든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회사에 바로 본교 정태○ 졸업생이 취업했다는 것! 그럼 인터뷰로 그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1. 클래시오브클랜 게임에 대해 알려주세요.

클래시오브클랜은 국내에 많은 게임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슈퍼셀이 만든 모바일 게임입니다. 게임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캐릭터를 보면 아! 이거 어디서 많이 봤는데? 라고 생각할 만큼 인지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이 곳에 저는 게임 원화가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2. 게임 원화가로 하게 되는 일은?

게임이 만들어지는데 단순히 그림만 그리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배경으로 한 역사자료 등 각종자료를 수집하고 사람들이 현재 좋아하는 게임을 파악하는 등 동향을 파악하여 새로운 게임의 콘셉트와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일을 진행합니다. 이어서 각종 캐릭터의 역할 및 특징, 기본적인 스토리전개의 큰 흐름을 설정하고 그에 맞는 옷, 장신구, 표정 등을 디자인하게 됩니다. 즉, 하나의 캐릭터가 만들어지는데 필요한 컨셉을 조사하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3. 취업을 하는데 특별하게 도움이 되었던 것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포트폴리오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고 게임원화가가 하는 일은 그림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트폴리오는 정말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 제출한 과제물과 공모전에 제출한 작품들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꾸준하게 작업하고 쌓아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



4. 학교에서 특별하게 도움이 되었던 수업이 있다면?

넥슨과 엔씨소프트에서 오래 일하신 교강사님들의 수업 모두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게임 회사에서 근무를 하신 분들이라서 그런지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등을 알려주십니다. 예를들면 하나의 아이템을 만들때에도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성향 등을 분석하고 유저가 관심을 끌만한 아이디어 연구부터 진행되는데요. 섬세하고 집중도가 높은 캐릭터에는 망치보다는 활쏘기 아이템이 적합하고 날렵한 움직임을 지닐 수 있도록 아이템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이템이 무료로 제공되었을 때와 유료로 구매했을 때 기능과 디자인에 어떤 차이를 줄 수 있는지도 고려해야 한다는 등 게임 제작 및 디자인에 세부적인 내용을 수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5. 앞으로의 목표와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캐릭터만 봐도 사람들에게 아! 이 게임 본 적있어! 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는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그 캐릭터가 제가 그리면 더욱 더 좋을 것 같고요. 원하는 게임 회사에 취업했으니 이 곳에서 많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처럼 게임 원화가 취업 혹은 게임 그래픽 디자인 쪽에서 근무하고 싶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곳에 와서 정말 많이 배웠고 스스로도 취업에 만족할 정도로 아쉬움이 없는 학교 생활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 동안 포트폴리오와 취업 및 면접 지원을 도와주신 디자인예술계열 교강사님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