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 pick! 스누피 전시회

작성자 : admin 2019-11-12 조회 : 5216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 pick! 이달의 미술전시회는 바로 스누피 전시회! 지금 SNS에서 굉장히 핫한 미술전시회 중 하나인데요. 귀엽기만 한가요? 알고보면 스누피의 재미있는 스토리를 하나 더 알 수 있는 미술전시회랍니다. 달 착륙 50주년을 맞이해서 왜 스누피 전시회가 열리는지 궁금하시다면? 이번 포스팅을 주목! 스누피 전시회 집중탐구로 알아보세요 :D


스누피 달착륙 50주년 기념 한국특별전 

기간2019.10.17. (목) ~ 2020.03.01. (일)

장소 : 롯데뮤지엄

주최롯데문화재단, 롯데뮤지엄

요금성인(만 19세 이상) 15,000원 / 청소년(만 13~18세) : 12,000원 / 어린이(만 4~12세) : 9,000원





#1. 스누피는 나사의 세이프티 마스코트로 활약했다.

1967년 1월 우주비행사 3명의 목숨을 앗아간 아폴로 1호의 비극적인 화재는 미국의 우주 계획과 직원들의 사기에 엄청난 타격을 주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1968년 3월 ‘우주비행사 스누피’ 프로그램이 시작되었고 나사는 친근한  세이프티 마스코트가 필요했는데요. 당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았던 피너츠 애니메이션 속 의 캐릭터 스누피가 세이프티 마스코트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피너츠〉의 캐릭터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는 1969년 아폴로 10호의 사령선과 달착륙선의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이를 기념해 스누피의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To the Moon with Snoopy〉는 스누피의 역사를 소개하는 동시에 이를 재해석한 다양한 장르의 컨템퍼러리 아트를 소개하는 전시회가 열린 것이랍니다. 스누피 전시회 초입에서는 마치 우주선에 탑승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네온 사인들과 당시 달 착륙을 기념하는 다양한 포스터, 신문 기사 등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2. 현대작가와 스누피의 만남

이번 전시에는 스누피와 함께 달 착륙의 역사를 보여주는 찰스 슐츠 뮤지엄의〈To the Moon: Snoopy Soars with NASA〉가 출되었으며 현대작가들이 각기 다른 개성으로 표현한 스누피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현대미술을 이끌고 있는 권오상, 박승모, 이동기, 이수경, 홍경택, 홍승혜, 앙드레 사라이바(André Saraiva), 케니 샤프(Kenny Scharf) 등 21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했는데요. 스누피 오리지널 원화 등을 관람하는 전시로 착각하면 NO! 라이브 페인팅의 대가 홍경택, 회화 작가 이동기 등 한국 팝아트 거장들이 대거 참여해 국내 작가들이 재해석한 스누피를 만나볼 수 있으니 참여한 현대작가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면 더 전시를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답니다. 신진 아티스트 사일로 랩은 아폴로 10호가 막 지구를 떠나는 듯한 긴장감 넘치는 영상을 선보이고, MLH는 우주를 형상화한 미디어 아트를 연출해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답니다. 스트리트 아트 작가 매드빅터, 제이플로우, 정크하우스는 전시장 천장까지 이어지는 페인팅으로 대형 포토존을 마주하는 듯한 느낌을 주며 전시장에 자유로운 활력을 더해주었습니다.



"행복은 포근한 강아지"




 

#3. 다양한 3D 아트토이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이 관심있게 본 것은 3D 아트토이. 롯데뮤지엄에서 전시된 아트토이는 롯데에서 개발한 기술력으로 플라스틱을 대체한 소재 evermoin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아트토이는 최근 예술적 시너지를 가지고 급성장하고 있는데요. 장난감에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개성을 더해 작품으로 발전시키면서 한정판으로 높은 가격에 판매되기도 하며 전시회는 경우도 많습니다. 디자인예술계열에서도 최근 3D 애니메이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2D로 그린 그림을 3D로 구현하는 연습을 하고 있는데요. 이는 게임, 애니메이션 분야로 진출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크리스마스는 받는 기쁨이 아니야 주는 것만이 진정한 기쁨이라고"



#4. 스누피 런웨이

스누피가 다양한 옷을 입고 등장하는 곳에서는 학생들의 탄성이 이어졌답니다. 보기만해도 귀여운 피너츠 캐릭터들은 정말 하나 가져가고 싶을 정도였는데요. 〈스누피 런웨이(Snoopy Runway)〉에서는 패션계를 이끄는 윤춘호, 젠틀몬스터, 듀이듀이 등 13개 브랜드가 스누피 인형만을 위한 특별 의상을 제작했습니다. 피너츠 글로벌 아티스트 콜렉티브 존에서는〈피너츠〉탄생 70주년을 맞아 찰스 슐츠 뮤지엄에서 선정한 작가들의 오리지널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전시 곳곳에 있는 귀여운 스누피를 놓치지 마세요!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이 pick한 11월 이달의 전시. 스누피 전시회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좋은 전시 정보를 함께 나누고 미술에 대한 관심을 쑥쑥 키워서 우리 멋진 예술가가 되어 보아요 :) 다음에도 추천하고 싶은 이달의 전시 정보로 컴백할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