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디자인예술계열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 팬아트 타임랩스

작성자 : admin 2020-07-01 조회 : 3963

디자인예술계열에서 디지털일러스트 수업 시간 과제로 김민주 학생이 작업한 조정석의 팬아트! 그림을 잘 그리는 학생이라고 소문이 나서 타임랩스로 작업 과정을 촬영해보았답니다. 순식간에 캐릭터 하나를 뚝딱! 만들어내는 모습이 놀라웠는데요. 작품 제작 과정과 완성된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까지 알아볼까요? 

 

디자인예술계열 디지털일러스트 수업

디지털일러스트 수업에서는 캐릭터 일러스트를 창작해 굿즈 상품에 적용해 과제물을 제출한답니다. 캐릭터 하나를 만들기 위해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을 통해 구체화하는데요. 표현하고 싶은 캐릭터의 성격, 분위기, 표현기법 등을 고루 고려해야 한답니다. 평소 좋아하는 연예인을 캐릭터로 창작하거나 게임 속 캐릭터를 재창조하기도 하는데요. 자연스럽게 과제물은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로 활용되거나 캐릭터 관련 공모전 작품으로 출품된답니다.

 

교실 전체에 있는 액정 타블릿을 이용해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랍니다. 액정 타블릿은 그림을 빠르고 수월하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은 학교에 구비된 최신식 장비를 활용해 그림을 그리기 좋은 환경을 지원받고 있답니다.

 

!! 캐릭터 일러스트 공모전 및 디자인 공모전 수상기는 아래 콘텐츠를 확인해주세요 !!

2019 국제 생태디자인 창의공모전 수상

디자인 공모전 수상 작품 모아보기

2019 국제 캐릭터 컨텐츠 공모전 재학생 다수 수상 




 

캐릭터 일러스트 창작

디자인예술계열 김민주 학생은 [러프스케치 > 선 따기 > 기본 색 채색 > 채색 및 질감 표현과 명암 단계 표현 진행 > 빛 영역 채색 > 완성] 순서대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빠르게 하나의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리기 시작 전 많은 고민이 있었기 때문!

 

이번 작품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이익준 역을 소화한 배우 조정석의 팬아트인데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이익준 인물은 천재들이 인정하는 천재 중 천재! 공부도, 수술도, 하물며 기타까지도! 못 하는 게 없는 만능맨이랍니다. 의대에 수석으로 입학, 수석으로 졸업했으며 동기 중 가장 빠른 승진으로 승승장구하는 캐릭터로 나온답니다. 김민주 학생은 드라마 속 이익준 인물이 기타를 치며 음악에도 관심이 많다는 것을 캐치하고 조정석과 닮은꼴의 동물을 표현했는데요. 아래 영상으로 캐릭터가 완성되는 과정을 직접 만나보세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익준 (조정석) 팬아트 작품 설명

공부도, 수술도 잘하며 음악에 관심이 많은 이익준 역을 소화한 배우 조정석의 팬아트입니다. 조정석의 이목구비를 관찰하고 동물에 투영해 표현했습니다. 배우 조정석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귀여움과 재치 있는 모습을 연출하고자 너구리의 동글동글한 느낌을 차용했으며 음악에 관심이 있는 점을 살려 노래를 들으며 율동감 있는 동세를 구현했습니다.

 


 

팬아트를 사용한 굿즈

캐릭터에서 정말 조정석이 보이는 것 같지 않나요? 캐릭터 하나를 디자인할 때에도 인물에 대한 관찰과 특징을 잘 잡아서 표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겠죠? 이번 수업에서 디자인한 팬아트를 활용해 다이어리 굿즈를 제작해 보기도 했답니다. 잘 만든 캐릭터 하나로 대박이 나는 사례를 우리는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국민 펭귄 펭수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 펭수를 활용해 다양한 굿즈, 영상 등을 만드는 OSMU 전략이 궁금하다면 아래 콘텐츠를 참고해주세요 !!

펭수로 알아보는 캐릭터 OSMU 사례

 

게임 일러스트, 캐릭터 일러스트는 디자인예술계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체계적인 게임 일러스트와 캐릭터 일러스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해도 80% 중심의 실기 수업과 포토샵, 일러스트 등 프로그램의 아주 기본적인 툴부터 알려주기 때문에 학생들은 기초부터 시작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답니다. 이밖에도 넷마블, 엔씨소프트,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 등 실무진 무료 특강을 학교에서 진행해 학생들에게 실무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도 전해주고 있다는 것!

 

!! 특강 리뷰 몰아보기 !!

디자인예술계열 콘티작가 김정태 특강 리뷰

카카오프렌즈 호조작가 특강 리뷰 

넷마블 게임일러스트레이터 특강 리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