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디자인예술계열 공모전 다관왕과 프로 자격증 취득러의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0-10-13 조회 : 1036

디자인예술계열 공모전 다관왕과 프로 자격증 취득러의 인터뷰! 시각디자인과정에 재학 중인 김민○ 학생과 김혜○ 학생의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어떻게 재학생들이 디자인 공모전에서 매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지 그리고 자격증 취득을 학교에서 어떻게 지원하는지 궁금하셨다면 아래 인터뷰로 만나보세요!




■ 학교에 입학 후 수상한 디자인 공모전 소개

김민○ : 2020 경상북도전통문양 공모전 입상, 2019 국제캐릭터콘텐츠 공모전 금상, 2019 국제생태디자인 창의공모대전 특선

김혜○ : 2019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장려, 2019 국제캐릭터콘텐츠공모전 동상


■ 디자인 공모전 준비에 학교 수업이 도움이 되는지

김민○ : 학교에서 공모전 준비를 적극적으로 도와준다는 게 큰 장점이다. 수업의 주제가 공모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광고디자인 수업에서 제출한 과제를 그대로 공모전에 제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광고디자인 과목을 지도하는 교강사님이 사전에 공모전에 대해 알아보신 뒤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과제물을 비슷하게 제출해 배려해주시기 때문이다. 다른 학교의 경우에는 학생들이 과제물도 제출해야하고 공모전 준비도 따로 해야 해서 공모전 준비를 할 여력이 없는데 본교는 그 두 개가 동시에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 디자인 공모전 준비는 어떻게 진행 되는지

김혜○ : 과목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일단 주제에 맞춰서 기획이 들어간다. 예를 들면 포스터 공모전이면 포스터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어떻게 시각화할 것인지 구상한다. 이 과정에서 포스터 디자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편집 디자인, 광고 디자인 등과 다른 점들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기획에 들어가면 이미지화 하는 작업이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포토샵, 일러스트 등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디자인하게 되며 중간 중간 끊임없이 교강사님의 피드백으로 작품을 발전시켜 나간다. 최종적으로 디자인이 결정되면 공모전 제출을 위해 작품 형식을 맞추어 제단선 및 파일 크기, 형식 등을 맞추게 된다.





■ 디자인 공모전 수상이 꼭 필요하다고 느끼는지

김민○ : 무조건 디자인 공모전 수상 이력이 있어야 한다. 이런 것은 아니지만 학업 외적으로 내가 다양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다면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편집디자인 회사에 취업하고 싶은데 편집 디자인 관련 공모전에서 수상 이력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자소서나 면접에서 할 말이 생기게 되고 자신감도 붙게 되는 것 같다.


김혜○ : 공모전 수상의 장점은 스펙을 쌓는 다는 것도 있지만 포트폴리오도 함께 만들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디자인 취업을 위해서는 포트폴리오가 필수인데 졸업을 앞두고 자신만의 작업을 모아보면 생각보다 별로 없게 느껴지거나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을 제외하면 몇 작품 밖에 없는 경우가 있다. 이때 공모전 수상작은 대외적으로 어느 정도 완성도를 인정받은 작품이기 때문에 포폴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다.





■ 디자인 공모전 외에 학교생활의 장점이 있다면

김혜○ : 자격증 무료 특강으로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좋다. 학교에 입학 후 취득한 자격증은 컬러리스트산업기사, GTQ 1급을 취득했고 시각디자인산업기사를 준비 중이다. 학교에서 자격증 무료 특강으로 도움을 받아 준비했다. 자격증 전문 교강사진들이 특강을 이끌어주시고 별도로 교강사님들이 많이 도와주신 덕분에 자격증가지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었다.


김민○ : 저도 마찬가지로 컬러리스트산업기사, GTQ 1급을 취득했고 시각디자인산업기사를 준비 중이다. 자격증 취득 역시 공모전과 같이 꼭 있어야 한다기 보다는 있으면 가산점이 있고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실력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취득하는 것을 선호한다. 학교에서 무료 특강을 제공해주시 않았다면 별도로 학원을 다녔어야 했는데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다.


★ 대학원을 가는 지름길, 디자인예술계열 

★ 게임 원화가 취업은 디자인예술계열이 잘해요! 

★ 역대 1·2·3대 카카오 CTO가 모두 투자한 수퍼트리 회사 취업 성공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