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디자인예술계열 특강 모음

작성자 : admin 2024-01-15 조회 : 15102




​스파인 특강


방학 중 스파인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스파인은 게임에서 사용하는 2D 애니메이션에 특화된 애니메이션 툴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게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부드러운 작업을 목표로 하며, 멈춰있는 그림 속에 생명감을 불어넣는 작업으로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몬스터, 배경 등에 움직임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번 스파인 특강에서는 스파인 툴의 기본적인 기능을 살펴보고 실무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는 기술 습득을 주로 진행되었습니다. 스파인은 게임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3D게임의 인트로나 컷 씬, 각종 UI의 연출과 이펙트 분야뿐만 아니라 모션 그래픽 분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3D게임에 비해 비교적 적은 인원 및 비용으로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업계에서도 꾸준한 수요가 있는데요. 이에 학생들은 포트폴리오를 위해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했습니다.



김보미 UX/UI 디자이너 실무 특강


올리브영, CGV 등 수많은 기업들의 UX/UI 디자인을 담당한 김보미 UX/UI 디자이너가 UX/UI 디자인에 관심있는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을 위해 실무 특강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이번 특강은 실무 전문가가 직접 알려주느 UX/UI 디자인이란 무엇인가부터 취업이 잘 되는 전략적인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었는데요. 학생들이 UX/UI 디자이너의 전반적인 업무부터 전략적인 취업 준비 방법까지 알 수 있었던 유익한 특강이 되었습니다.



넥O게임즈 원화 팀장 실무 특강


넥O게임즈 원화 팀장님이 원화가로 취업을 꿈꾸는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을 위해 실무 특강을 진행해주셨는데요. 특강 내용으로는 드로잉 실력이 느는 연습 방법과 취업이 잘 되는 전략적인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 등 알찬 내용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간단한 이력 소개와 함께 게임 산업의 미래와 비전에 대해 전해주셨는데요. AI의 발달로 사라질 것 같은 직무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게임 산업은 테크 기반으로 AI가 발전될수록 더 발전된 방향으로 성장하는 산업임을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드로잉 실력이 느는 방법으로는 모작을 반복하는 것이 아닌 창작 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모작을 추천하며, 전략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으로는 양보다는 질을 우선시하며 퀄리티가 비슷한 작품들을 제출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칼리버스 캐릭터 팀장 전문가 특강


게임 캐릭터 디자이어인 김대용 팀장님은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넘어 롯데 칼리버스에서 메타버스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고 계신 실무 전문가이신데요. 칼리버스는 롯데정보통신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오프라인과 가상세계가 융합한 실감형 메타버스입니다. 언니얼엔진으로 개발되어 실제 현실과 흡사할 정도로 고퀄리티를 자랑하는데요. 최근 개최된 메타버스 엑스포에서 대중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김대용 팀장님이 긴 시간 실무에서 일하면서 직접 경험한 메타버스 캐릭터에 대한 설명부터 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준비하면 좋은 디자인 툴 등 메타버스 시대의 인재가 될 수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했습니다.




캐릭터콘텐츠 융복합 실무 특강


캐릭터콘텐츠 융복함 실무 특강은 실무전문가이신 박재호 강사님이 맡아주셨습니다. 디자인 예술 분야가 다양화가 되어있는 지금 학생들이 궁금해 할만한 것들을 알려주고자 특강을 결심하게 되셨다고 하는데요. 캐릭터 콘텐츠의 확장, 캐릭터 콘텐츠의 마케팅 전략, 시장의 주요 이슈 파악, 캐릭터와 기술의 조우 등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많이 남겨주셨습니다.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자격증 특강


시각디자인 산업기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 시험을 합격해 취득한 자를 말하는데요. 디자인에 필요한 이론 및 자료를 분석하고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이용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 시각이미지를 디자인하는 작업을 합니다.


시각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기획, 제작 등에 대한 내용을 필기, 실기 과정으로 평가하는 자격증입니다. 유사 직무 분야의 실무경력이나 관련 학과 졸업자 혹은 예정자만이 응시할 수 있는 자격증인데요.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외부평가를 거쳐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내부 평가와 외부 평가 비율을 1:1로 반영하여 평균 80점 이상이면 자격이 부여됩니다.


본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무료 특강으로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자격증 특강을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준비에 필요한 이론, 실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자격증 지도 전문 교강사가 학생들을 1:1로 피드백해 효과적인 학습을 이끌어주고 있는데요. 시각디자인 산업기사를 취득하게 되면 최대 16~24학점까지 인정 받을 수도 있어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은 특강 수업이기도 합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