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웹툰창작계열>계열행사

2023 연말결산! 웹툰창작계열 학생활동 모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3-11-24 조회 : 14748

2023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학생들은 남은 학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준비, 졸업작품 준비,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 등의 활동을 통해 우수한 취업 소식과 인턴 연계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2023년 연말결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계열 학생들의 한학기 동안의 활동을 모아보았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재학생의 특권! 전문가 특강



한산이가 겸임 직강

 

한산이가 작가님은 의사라는 직업 외에도 웹소설 작가로 군의관 이계가다, 열혈 닥터 명의를 향해, 의술의 탑,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A.I. 닥터 등 다수의 작품을 집필했으며 유튜버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작가로, 현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계열 겸임으로 계십니다.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웹소설 작가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을 주제로 진행해 주셨습니다. 



소울풍 작가 특강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 규격 외 혈통천재 등을 연재하고, 한산이가 겸임과 유튜브 채널 '작가친구들'을 운영 중이신 소울풍 작가님께서 웹소설 과정 학생들을 위해 특강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웹소설 균형 잡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웹소설 작가에 도전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물론이고 멋진 장면 묘사를 훈련할 수 있는 꿀팁과 학생들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AI 웹툰 대세, 산학협력으로 취업 지원



오노마에이아이 산학협력 체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와 오노마에이아이가 웹툰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웹툰창작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오노마에이아이는 웹툰 작품제작에 사용되는 인공지능 기반 스토리보드 서비스인 투툰을 연구/개발해왓고 현재 클로즈 베타 테스트 중인 기업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K-콘텐츠산업의 주역이 될 웹툰 창작가 양성/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입니다.

 

▶재학생 자격증 특강



게임그래픽 전문가 자격증 특강

 

게임그래픽 전문자 자격증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게임그래픽전문가는 게임을 기획, 설계 제작하고 제작에 필요한 그래픽 운용 및 사용할 소프트웨어를 운용, 평가, 설계하며 기본적인 그래픽 관련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문 기술 인력을 가리키는데요. 이번 특강은 김지연 전임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졸업생 데뷔 및 취업 사례



유정한 졸업생, 카카오페이지 <그 영애가 소꿉친구를 피하는 이유> 데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과정 유정한 졸업생이 카카오페이지에서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유정한 졸업생은 졸업 후 크림미디어를 통해 데뷔를 했으며 이후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며 실력을 키워, 이후 카카오페이지에 작품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유정한 졸업생의 작품 <그 영애가 소꿉친구를 피하는 이유>는 런칭 하루만 10만을 넘어 현재는 2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민수 졸업생 토리컴즈 웹툰 PD 취업

 

최민수 졸업생이 웹툰 전문 회사 토리컴즈에서 웹툰 PD로 취업했습니다. 현재 웹툰 기획, 제작, 편집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웹툰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드라마, 영화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지만 갑작스럽게 성장해 산업구조가 정형화되어 있지 않은 산업 속에서 웹툰 PD로서 이바지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는 포부를 전했습니다.



고은설 졸업생 (주)아이나무 웹툰 PD 취업

 

고은설 졸업생은 아이나무에 웹툰 PD로 취업했습니다. 현재 웹툰 작가들의 조력자 역할과 회사 안에서 작품이 좋은 작품으로 나올 수 있도록 기획, 제작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고은설 졸업생은 웹툰 PD라는 직업에 대한 많은 정보가 없지만 많은 교육이나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교육이나 프로그램을 들으면서 일단 부딪혀 보는 것이 최고의 준비라고 전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