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메이크업과정 슬기로운 집콕생활 : 국가자격증 필기 준비 꿀팁

작성자 : admin 2020-04-01 조회 : 231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이크업과정 학생들! 요즘 집콕생활을 해야 해서 굉장히 지루하지 않으신가요? 달고나 커피 등을 만들기보다 우리 미리 국가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 어떨까요? 집콕생활에 안성맞춤인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준비. 본교에서 여러분들을 위해 꿀팁을 알려드릴 테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남들보다 빠르게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보세요!


선배들의 자격증 취득 인터뷰는 아래를 포스팅을 참고!

http://www.sart.ac.kr/bd/board_img/view?uid=i_00000027&idx=37671 



1. 큐넷 회원가입


국가자격증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시험 접수를 해야겠죠? 이 과정은 모두 큐넷 사이트에서 이루어진답니다. 회원가입을 통해 시험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험일정안내를 통해 필기시험 준비 일정을 고려하며 스케줄을 정할 수 있어요. 작년 2019년 필기 기준을 보면 28,747명이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시험에 응시했으며 15,348명이 합격해 합격률이 53.4%랍니다. 실기의 경우 21,903명이 응시했으며 8,083이 합격해 합격률은 36.9%입니다. 필기를 통과해야 실기를 볼 수 있으니 필기시험부터 미리미리 준비를 잘해야겠죠?


2. 인강과 문제집으로 준비? NO! 무료 특강 활용하기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응시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답니다. 통계를 살펴보면 2016년에는 20,344명, 2017년에는 24,711명, 2018년에는 25,507명, 2019년에는 28,747명으로 매년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시중에 정말 다양한 문제집과 인강이 나오고 있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이크업과정 학생들은 별도의 인강과 문제집을 구매하지 않아도 학교에서 모두 배울 수 있으며 국가자격증 무료 특강도 학기와 방학 중에 진행되니 이런 기회를 놓치지 말고 학교생활을 열심히 한다면 별도의 시간과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3. 객관식 형식에 맞춘 시험 준비


필기시험은 메이크업개론, 공중위생 관리학, 화장품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객관식 4시 택일형으로 60문항인데요. 서술을 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키워드를 중심으로 암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술의 경우 문장으로 모든 것을 설명할 줄 알아야 한다면 객관식의 경우 아닌 것 하나를 고르거나 맞는 것 하나를 고르는 유형이기 때문에 키워드를 나누어 선별할 수 있는 정도면 된다는 것! 미리 기출문제를 쭉 풀어보면서 유사 문제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항을 알아두는 것도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4. 카드결제 보다는 무통장 입금을 추천


선배들의 경험은 정말 큰 도움이 되죠? 카드결제가 가능하지만 큐넷에 오류가 많고 시험 신청 기간에는 사람들이 몰려 카드 결제에 문제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앞서 말했든 시험 일정과 장소를 가장 자신에게 유리하게 선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결제를 하다가 에러가 나면 시험 일정에 변동이 생기거나 정말 멀리 시험을 보러 가야 할지도 모른답니다. 그래서 오류가 없는 무통장 입금을 추천!


슬기로운 집콕생활로 메이크업과정 학생들의 실속 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만나요 :D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