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연기예술계열>계열행사

이 배우가 애니메이션 더빙까지?

작성자 : admin 2020-01-17 조회 : 2342

이 배우가 애니메이션 더빙까지? 



많은 배우들이 성우에도 도전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성우와 배우 모두 연기를 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배우가 애니메이션 더빙을 한다고 하면, 조금 더 친숙하게 흥미를 가지고 애니매이션을 접하는 팬들도 있습니다. 특히, 더빙은 배역의 스펙트럼이 넓어 더욱 다양한 연기, 호흡, 발성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아는 배우 중 누가! 어떤! 애니메이션에서 더빙을 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 





'언더독' 뭉치 역 '도경수'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뭉치’역의 배우 도경수. 엑소 디오이자 배우 도경수로 활동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도경수는 "처음 뭉치를 봤을 때 조금 놀랐다. 용기 있고 도전하는 성격이 저랑 닮은 것 같다"라고 전해 외모는 물론 성격까지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했습니다. 순진함 속에 자기 생각이 뚜렷해 보이는 뭉치의 캐릭터를 잘 표현해내어 극찬을 받았답니다. 애니메이션 '언더독'에는 배우 도경수 외에도 박소담, 박철민, 이준혁 등 실력파 배우들이 열연을 펼친 애니메이션이랍니다. 특히, '언더독'은 개의 연기를 보여야하기에 동물의 감정을 표현하고, 개의 호흡을 녹음해야 하기에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더욱 섬세한 집중력이 필요했던 작업이었다고 하네요!





'서울역' 석규 역 '류승룡'

배우 류승룡은 이미 실력파 배우로 인정을 받으며, '7년의 밤', '극한직업', '7번방의 선물' 등으롱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류승룡은 '서울역' 외에 애니메이션 더빙만 4편 정도 한 경험이 있는데요, 그는 아들이 2명 있는데 아들들과 손 잡고 같이 보고 싶어 애니메이션 더빙을 많이 도전했다고 합니다.  '서울역'은 의문의 바이러스가 시작된 서울역을 배경으로, 아수라장이 된 대재난 속에서 오직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실사 영화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애니메이션 '서울역'.





'빅히어로' 테디 역 '다니엘 헤니'

 '빅 히어로'는 천재 공학도 형제 테디와 히로가 만든 힐링로봇 베이맥스가 가장 사랑스러운 슈퍼히어로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입니다. 다니엘 헤니는 극 중 주인공 히로의 형이자 로봇 베이맥스를 만든 테디의 목소리를 연기했는데요, 그는 "더빙 연기는 정말 어려운 도전이었다. 성우 분들이 대단하다고 느꼈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마왕의 딸 이리샤' 이리샤 역 '천우희'

마법으로 기억을 잃은 채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살아가던 ‘이리샤’가 친구의 빼앗긴 영혼을 되찾기 위해 요정 세계로 떠나며 펼쳐지는 시공초월 판타지 어드벤처를 그린 애니메이션 '마왕의 딸 이리샤'. 최근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과 영화 <한공주>, <뷰티 인사이드>, <해어화>, <곡성>, <우상> 등에서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하고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천우희가 ‘이리샤’로 애니메이션 목소리 연기에 도전했습니다. 천우희는 더빙 연기에 대해 "처음 도전해보는 장르이다 보니까 걱정이 많았다. 상대의 눈을 보면서 환경에 놓여서 연기를 하는게 아니라 목소리만 가지고 연기를 하다보니까 내 목소리 만으로도 충분히 표현이 될까 자신이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성우과정에서는 실제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성우 분들이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안지환, 서유리, 홍범기, 조진숙 등 실력파 성우 분들이 특강을 진행하며 성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꿀팁과 조언을 전해주고 계십니다. 특히, 성우는 목소리 만큼이나 연기력이 중요한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실력파 배우에게 연기는 물론 성우 공채 시험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답니다. 또한, 성우과정은 자체적으로 성우 스터디를 운영하며, 꿈에 대한 열정을 키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더빙 워크숍을 진행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펼치며 많은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답니다. 다채로운 연기로 실력파 성우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본교 성우과정에 도전해보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