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연기예술계열>계열행사

지금 가장 핫한 웹드라마를 소개한다! 연기지망생은 주목

작성자 : admin 2020-09-29 조회 : 301

지금 가장 핫한 웹드라마를 소개한다! 연기지망생은 주목 


과거 KBS '학교' 시리즈의 역할이었던 '신인 등용문' 역시 웹드라마가 담당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10대와 20대들의 현실 생활을 비춘 듯 하이틴, 캠퍼스 드라마가 웹드라마로 무대를 옮겨오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오늘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웹드라마를 소개해드릴게요! 





트웬티 트웬티

'나'를 찾기 위한 낯선 일탈을 담은 성장 로맨스 드라마! 스무 살, 그래서 우리가 지켜야 하는 선은 뭔데?'트웬티 트웬티'는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스무살 성인이 된 첫 선을 넘은 채다희(한성민 분), 이현진(김우석 분) 등 여섯 인물들의 위태롭지만 찬란한 청춘을 그리는 드라마로 누적 조회수 2,700만을 훌쩍 넘으며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스무 살의 A to Z를 선보이며 MZ세대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각자가 있던 선 밖으로 과감히 넘어가기도, 머무르기도 하며 혼란스러운 스무살 청춘 그 자체를 보여주었습니다. 회차가 거듭될 수록 앞으로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점점 더 깊은 유대감을 쌓으며 서로에게 깊이 끌릴 것을 예고하고 있답니다!



연애혁명

웹툰의 인기와박지훈의  출연으로 화제가 되었던 웹드라마 '연애혁명'. '연애혁명'은 까칠한 정보고 여신 왕자림(이루비 분)과 그녀에게 한눈에 반한 사랑스러운 애교만점 직진남 공주영(박지훈 분) 커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신개념 개그 로맨스입니다. 10대들의 연애와 우정, 꿈 등 그들만의 좌충우돌을 요즘 시대 감수성에 맞게 현실감 있게 담아내면서 웹툰 만큼이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녀의 세계

'소녀의 세계'는 네이버 월요일 웹툰 시리즈 어플 다운로드 수 700만 건을 기록한 화제의 웹툰을 원작으로, 고등학교 친구들의 우정과 성장 스토리를 통해 오직 친구가 '내 세계'의 전부였던 학창 시절의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친구들 사이에서 가끔은 서운해하고, 때로는 없어서는 안 될 '진짜 친구'가 되기도 하는 열일곱 청소년들의 리얼한 일상을 보여주면서 웹드라마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간식처럼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뜻하는 '스낵컬처'로만 소비되었던 웹드라마의 성장이 눈에 띕니다. 수천만회의 조회수를 올린 작품과 탄탄한 마니아층을 갖춘 드라마들로 어느덧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제는 신인 스타 등용문이라 불릴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신인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제 웹드라마 출연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상황인데요, 최근에는 '에이틴'의 주역으로 이름을 알렸던 신예은이나 신승호 등이 TV 드라마 속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했고, '에이틴'에 등장했던 김동희도 'SKY캐슬'에 이어 '이태원 클라쓰', 그리고 넷플릭스 '인간수업' 등에서도 주인공으로 활약하며 이를 반증하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연기예술계열 졸업생 배우 문영 학생도 웹드라마 '사랑의 경제학',  LG그룹 사내 영상 웹드라마 ‘위스퍼링’ 등에 출연하며 신인 배우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배우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실무 경험과 교내 단독 오디션을 통하여 꿈을 이뤄보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