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헤어디자인과정 미용용어 알아보기 2탄

작성자 : admin 2019-11-28 조회 : 6310

헤어디자인과정에서 알려주는 미용용어 2탄! 1탄에 이어 여러분들이 공부를 할 때 알아두면 좋은 미용용어를 정리해드릴게요. 영어 단어를 외우듯 용어를 미리 알고 있으면 현장에서 훨씬 더 적응하기가 좋은데요. 현장에서 "이 고객님 리프트 업 좀 도와줘"라고 들었는데 리프트 업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제대로 도와줄 수 없겠죠?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미용 용어, 지금부터 헤어디자인과정에서 알아봅시다!


관련포스트 : 알아두면 좋은 미용용어 1탄



렉탱귤러 파트 (Rectangular Part)

렉탱귤러는 직사각형이라는 의미를 가진 영어 단어랍니다. 그렇다면 렉탱귤러 파트는 무엇일까요? 이는 헤어 파팅 방법중 하나로, 헤어 시술을 위해 두상 꼭대기 부분의 두발을 직사각 형태로 나누는 것을 말한답니다. 현장에서 스퀘어 파트라도고 불리니 동의어로 알아두세요.


▶ 리프트 업 (Lift Up)

위로 올린다는 뜻으로, 커트할 때 패널을 드는 것을 말합니다. 컬러 용어에서는 모발에 염색제 등을 사용하여 본래의 상태보다 밝게 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컷팅을 할 때 리프트 업을 듣는다면 패널을 들면 되고 염색을 할 때 리프트 업을 한다면 고객의 헤어 톤 보다 밝은 톤을 알아보면 되겠죠?


▶ 미디엄 (Medium)

중간이라는 뜻으로, 헤어 용어에서는 머리카락이 어깨에 닿을듯한 정도의 중간 기장을 말한답니다. 미디엄 펌, 미디엄 컷 등 다양한 단어와 연결되어 사용된답니다.


▶ 민두

가발이 붙어있지 않은 민머리의 두상 마네킹으로, 보통 덧가발을 씌워 사용합니다.


▶ 백 (Back)

뒤, 배경 등을 뜻하는 단어로, 헤어 용어에서는 두상의 뒷부분을 말하는 단어랍니다.



▶ 백 사이드 (Back Side)

백 사이드는 두상에서 사이드와 백의 중간부분을 의미합니다.


▶ 버티컬 (Vertical)

수직이라는 뜻으로, 평면에 대해서 수직인 라인을 뜻합니다.


▶ 버티컬 슬라이스(Vertical Slice)

슬라이스는 헤어 시술을 위해 머릿단을 얇게 떠내는 것을 말하며, 버티컬 슬라이스는 머릿단을 세로 방향으로 떠내는 것을 말합니다. 동의어로는 세로 슬라이스가 있답니다.


▶ 볼륨 (Volume)

볼륨은 부피, 양감을 뜻하는 단어로, 헤어 용어에서는 시술을 통해 머릿단 형태가 부풀어 올라 부피감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볼륨을 뿌리부터 주세요 하면 롤과 드라이로 뿌리에 공기감을 주면 되겠죠?


▶ 브이 파트 (V Part)

헤어 파팅 방법중 하나로, 두발을 탑부분을 이마 양쪽에서부터 시작해 알파벳 V 모양으로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 블로킹 (Blocking)

커트나 파마 등을 시술하기 전, 두상을 큰 단위로 구분하여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헤어디자인과정과 함께 알아본 미용용어 2탄! 헤어 공부를 할 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정에서는 학생들이 최대한 현장과 유사한 환경해서 공부를 하고 배울 수 있도록 현업에서 활동하는 교강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마들렌 헤어 22개 지점을 가지고 계신 김명옥 교강사님은 "방학 중 미용실에서 학생들이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학교와는 달리 고객을 직접 경험하고 대하면서 테크닉 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대한 부분까지 알려주기 위함이다"라고 전하셨는데요. 국가자격증 특강 및 대회 준비까지 지원하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아래 관련콘텐츠에서 최근 수상한 헤어디자인과정 학생들의 작품을 만나보세요! 


관련포스팅

제 12회 K뷰티킹 메이크업 페스티벌 대거 수상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