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헤어, 네일아트과정 재학생 실습기

작성자 : admin 2019-12-16 조회 : 1027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은 방학 중에도 바쁘다! 헤어, 네일아트 실습 소식을 모아서 알려드릴게요. 본교 뷰티예술계열의 경우 교강사진들이 운영하는 샵으로 학생들이 실습을 나가게 되는데요. 눈에 띄게 열심히 하는 친구들이 있거나 혹은 현장 경험을 익히고 싶어하는 친구들을 위해 교강사님들은 언제든 학생들을 위해 샵에 나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답니다. 이번에는 헤어디자인과정과 네일아트과정 친구들이 마들렌헤어 그리고 네일N스타일에 실습을 나갔던 소식을 모아보았습니다. 학교에서는 달랐던 프로다운 학생들의 모습과 간단한 소감을 공유할게요!



헤어디자인과정에서 학생들을 지도하시는 김명옥 교강사님. 마들렌헤어 22개점의 원장이신데요. 간단한 이력을 소개하자면 KBS 국악한마당 헤어스타일 담당 디자이너 / 한국미용예술학회 헤어분과이사 이사 / 미용기능장 (한국산업인력공단) / 미용사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있답니다. 김명옥 교상사님은 마들렌헤어로 학생들이 현장 경험을 익힐 수 있도록 방학 중 실습 기회를 주시는데요. 직접 고객을 상대하고 머리를 하는 일을 맡기기 위해서 학생들에게 꼼꼼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해주신답니다. 국가자격증 취득으로 대외적인 실력을 인정받고 대회 수상 등을 거친 학생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현장 경험까지 익힐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다는 것!



마들렌헤어에서 근무했던 학생들은 "현장에서 일을 해보니 머리만을 잘하는 테크닉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고객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파악하는 일과 어울리는 컬러를 제안하는 일 등 소통능력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전했는데요. 아무래도 머리 스타일은 사람의 인상에서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머리가 망한다면 당연히 방문한 고객이 큰 실망감을 안고 가겠죠? 그러는 일이 없도록 본교 헤어디자인과정 학생들은 스타일링을 하기 전 고객과 충분한 대화를 나누고 샘플 사진과 스타일 변화의 전과 후에 대해 알려드리면서 머리를 망치는 일이 없도록 노력했다고 합니다. 학교에서도 성실한 학생들의 모습이 매장에서도 그대로 느껴졌다는 것!



네일아트과정 역시 네일앤스타일 매장을 운영하고 계시는 남은정 교강사님 샵으로 가서 일을 하게 되었는데요. 남은정 교강사님은 네일앤스타일 대표이자 2015. (1차,2차,4차,5차) 국가기술자격검정 미용사(네일)심사위원 / 2006~2007. 네일텐 아카데미 이대점 강사 / 2009~2012. 네일텐아카데미 일산점 강사로 네일아트의 달인과도 같으신 분이랍니다. 본교 네일아트과정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테크닉과 아이디어를 시각화 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고 계시는데요. 오랜시간 동안 학생들을 지도한 경험이 있으시기 때문에 학생들 역시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졸업 후 취업까지 잘 연계되고 있답니다.



네일N스타일로 실습을 나간 친구들 역시 테크닉 못지 않게 서비스 정신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네일아트를 하는 동안 고객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움을 느끼기도 했고 실제로 네일아트를 해드린 고객이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했다고 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네일아트과정 학생들이 그 곳에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전문적인 네일아티스트로 도약하는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랄게요 :) 방학 중에도 바쁜 뷰티예술계열 학생들, 추운 겨울에도 고생하는 만큼 더 큰 실력이 쌓일 것이라고 믿고 남은 실습 기간도 힘내서 화이팅 하기를 바래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