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제2의 이사배를 노린다! 뷰티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기 위한 팁!

작성자 : admin 2021-11-09 조회 : 2114

제 2의 이사배? 뷰티크리에이터가 되는 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재능이 담긴 ‘손끝’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는 현재 뷰티 크리에이터로 가장 핫한 스타인데요, 힘든 엮경을 겪고 유튜브 구독자가 80만 명인 인기 스타가 되어 유튜브 활동 외에도 방송, 잡지, 행사 등 다방면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답니다. 제 2의 이사배를 꿈꾸는 뷰티 꿈나부들에게 이사배 뷰티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시작은 미약했습니다. 이사배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학창 시절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고 해요. 무엇보다 메이크업에 관심이 없었을뿐더러 미술을 오히려 배우고 싶었던 그녀! 서예가이셨던 아버지는 미술을 업으로 삼는 일을 반대했습니다. 하지만 타고난 예술의 피를 거부할 수 없었던 이사배는 교실에서 연습장에 줄돋 무언가를 그리고, 친구들의 화장도 재미로 그려주고는 했습니다. 그녀의 실력은 입소문으로 퍼져 많은 친구들의 화장을 도맡곤 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시기에도 미술을 하고 싶었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그 꿈을 접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절친한 친구가 계속해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직업에 대해 부모님을 설득하면서 까지 추천했고, 그 때가 계기가 되어 '아카데미 뷰티스쿨'을 수강하기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손재주가 있는 편이라 남들보다 배우는 속도가 빨랐고, 미술을 꿈꿨던 만큼 감이 있었다고 해요. 몇 달 만에 아카데미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와 강사 및 프리랜서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단기간에 현장으로 뛰어들게 된 것이죠. 학원과 대학에서 강사로 활동하거나 지역방송, 지역 CF, 공연, 뮤지컬의 백스테이지로 불려 다니며 일했던 이사배는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이 오히려 성장하는 데 더 큰 밑거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사배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고객으로 만나 친한 언니가 된, 인터넷 방송 콘텐츠 크리에이터 ‘디바 제시카’의 권유로 인터넷 방송을 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방송을 하는 것에 관심도 없었고 기계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어서 얼마간 고민을 했지만, 새롭게 일을 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길게 고민하지 않았다고 해요. 그녀는 숍의 일을 정리한 후 본격적으로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이유 없는 비방이나 욕설에 힘들기도 했지만 하면 할수록 좋아해주는 분들이 생기고 방송의 질도 높아지면서 재미가 생겼답니다! 시청자가 차근차근 늘었고 ‘소녀시대 태연 커버 메이크업’ 같은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이 기사화될 만큼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걸 하고, 그 능력을 실시간으로 인정받는 즐거운 일이었답니다. 실력 높은 재능으로 방송, 잡지, 유튜브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낮에는 낮대로 스케줄이 있고, 저녁부터는 방송을, 새벽녘에는 도구 정리를 하고 영상편집을 합니다. 집 밖으로 놀러 다니는 일이 없어질 만큼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경력이 10년 차에 접어들고 인터넷 방송으로 다시 메이크업을 사랑하게 되면서 새삼 느끼는 것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본인의 ‘손끝’이구나 하는 점이라고 합니다. 사회성, 체력, 성실성 등도 분명히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손’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손끝 때문이었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도 손끝 때문이었습니다. 사고와 시련을 넘어서 방송을 통해 다시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 근본적인 이유 역시 바로 손끝의 ‘재능’에 있었기에 가능한거죠. 그렇기 때문에 정말 자신의 ‘재능’에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돼야 한다고 적극 추천한 이사배 메이크업 아티스트! 






메이크업은 장미를 꺾는 일

메이크업은 분명히 매혹적인 직업입니다. 방송국에 드나들며 유명 연예인, 평소에 좋아했던 연예인과 일상을 함께하고, 빛나는 조명이 달린 거울 앞에서 화려한 색조를 마음껏 다루는 아름다움을 위한 직업이죠. 무엇보다 사람마다 얼굴이 다른 만큼 무한한 예술을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일을 하는 직업이랍니다. 어떤 얼굴을 만나느냐, 어떤 스타일을 추구하느냐, 어떤 작품을 만나느냐에 따라 표현이 무한합니다. 하지만 화려한 겉모습의 이면엔 자신의 재능에 대한 끊임없는 회의, 유독성 제품들과의 싸움,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트렌드에 대한 압박,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등 뾰족한 가시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려면 그 가시들을 움켜쥘 수 있어야 합니다. 이사배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당당하게 ‘이건 내 작품이다’라고 말할 때의 희열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메이크업은 예술로 승화됩니다. 제각각 다른 얼굴들을 분석하여 어떻게 연출할지 기획하고 그것을 직접 그려내는 고객 맞춤 예술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용 목적인 뷰티 메이크업부터 전문적인 방송이나 연극 무대를 위한 메이크업, 영화 소품이나 특수 인물을 만들어내는 특수분장, 보디페인팅과 같은 예술 목적의 메이크업 등이 있습니다. 즉 메이크업은 개인의 미용에서 전문성을 띠는 작업이나 예술작품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죠!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과정은 다양한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는 우리나라 톱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 겸임이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학생들은 서울패션위크, MBC 분장실 등 방송국 인턴 등 학기 중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그만큼 '방송국 취업 전문' 학교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사배처럼 뷰티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고, 손대식 메이크업 아티스트 처럼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본교 뷰티예술계열을 추천할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