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행사
패키지 디자이너가 하는 일과 학생 포트폴리오 알아보기
패키지 디자인이란, 하나의 상품이나 제품을 판매나 제공하기 위해서 보여주는 얼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패키지 디자이너의 역할은 상품의 얼굴인 동시에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상품을 보호하기도 하며 보존성을 갖추고 더 나아가 구매의욕을 증가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눈길을 끄는 것도 중요하지만 손길을 끄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제품의 정보나 성격을 정확하게 전달하여 간결하고 알기 쉽게 부각시켜서 상품의 가치를 높이고 기업 이미지까지 함께 높일 수 있는 전략적 패키지를 구상하는 일 또한 패키지 디자이너가 해야 되는 역할인데요, 포장, 광고판, 쇼핑백, 라벨 등 모두 패키지 디자이너가 하게 되는 일입니다.
패키지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일러스트는 나만의 제품의 모습이나 생각을 실제로 구현 가능하게 하며 제품의 정보다 설명을 표시할 때도 사용합니다. 일러스트의 장점은 확대나 축소를 해도 이미지가 깨지지 않기에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은 일러스트를 이용한 후 합성, 보정 등을 하여 제품이나 배경 등을 수정하거나 추가하는 역할을 합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제품의 첫인상이 되기 때문에 무척이나 중요한데요. 구매자의 손이 닿는, 제품과 직접적인 접촉이 발생하는 유일한 마케팅 채널이기도 합니다. 소비자와 제품의 첫 대면이 이뤄지는 제품 패키지는 소비자에게 브랜드 또는 제품의 좋은 이미지, 호감을 불러일으켜야 하며 제품 패키지에 대한 호감은 소비자가 나의 브랜드와 제품에 갖게 되는 좋은 감정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이루어진 호감은 소비자들의 만족스러운 제품 사용 경험으로 이어져 제품의 선호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형성합니다.
- 게임 원화 실무 특강 공지
- 취업난 심화로 자신감 잃은 취준생…불황 비켜가는 ‘시각디자인과정’
- 디자인예술계열 졸업생 특강 및 인터뷰
- 디자인예술계열, 2024 SART 체육대회 성료
- 디자인예술계열, 흥천사 페이스페인팅 체험부스 운영
- 대기업 게임회사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이 알려주는 취업 팁
- 디자인예술계열 '마크에이지5' 외주 제작 참여 '우현택' 재학생 인터뷰
- 인포그래픽 수업 현장
- 게임일러스트 수업 현장
- 시각디자인과정 에프터이펙트 수업 현장
- 디자인예술계열 일러스트레이션과정 비실기 모집
- 디자인예술계열 UI 디자인 수업 현장
- 컬러리스트 자격증 특강 진행
- 세계 유명 미대의 공통점은 실무중심 수업!
- 취업을 돕는 디자인예술계열 산학협력 모아보기
- 메타버스 시대 유명한 직업과 필요한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