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세계 유명 미대의 공통점은 실무중심 수업!

작성자 : admin 2024-03-11 조회 : 23858


디자인은 우리의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것으로 최근 디자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며면서 디자인의 가치가 올라가고 있다. 획일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있는 디자인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이에 따라 커스텀 디자인과 같이 개인에게 맞춘 디자인은 물론 세계적으로 자신의 디자인 역량을 펼쳐 장벽 없는 문화 디자인을 선보이는 국내 디자이너가 늘어나고 있다. 꾸준하게 인정받는 세계적인 디자인 대학에 대해 알아보자.



ArtCenter


1930년도에 설립된 아트센터 (Art Center College of Design)는 캘리포니아주 파사디나에 위치해 있다.  미국 서부 최고의 예술대학 중 한 학교로 특히 프로덕트 디자인과 자동차 디자인으로 명성을 가지고 있는 예술 대학이다. 예술가 및 디자이너들에게 실용 기술을 가르쳐 그들이 광고, 출판,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지도자적 위치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설립됐다.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교는 실용성과 실무성, 상업성을 중시하는 학풍이 강하며, 미국과 다른 여러 나라의 대기업들로부터 각광을 받는 대학이기도 하다, 나이키(Nike), 디즈니(Disney), 비엠더블유(BMW)와 같은 세계 유수의 기업 및 나사(NASA)와 같은 국가 기관과 디자인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로드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은 미국 로드아일랜드주의 프로비던스에 위치한 미국의 예술대학이다.1877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 중 하나로 꼽히는 프로비던스의 유서깊은 칼리지 힐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입학사정 때 포트폴리오 등 실기만 주로 치중해 심사하는 일반적인 다른 예술대학들과 달리, 리즈디(RISD) 의 입학사정은 강력한 포트폴리오 외에도 학교성적, SAT 등 대입시험 점수 등도 비교적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입학생들에게 매우 높은 수준의 입학자격을 요구하기 때문에 지원자 합격률은 다른 예술대학들과 비교해 상당히 낮은 편이다. 



로열 칼리지 오브 아트


로열 칼리지 오브 아트는 잉글랜드 런던에 있는 미술 디자인 대학원이다. QS 세계대학평가 학과별 순위에 따르면, 로열 칼리지 오브 아트는 2019년 5년 연속 세계 1위의 미술 디자인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로열 칼리지 오브 아트에는 Architecture, Communication, Design, Arts and Humanities 4개의 학과에 Graduate Diploma, Master’s, MPhil, MRes, PhD 학위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The History of Design 프로그램은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과 연계되어 있으며,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과 함께하는 double MA/MSc in design/engineering 프로그램도 있다.



국내 디자인 전문학교


유학의 경우 높은 등록금 부담과 함께 준비를 하기 위한 학원 수강료가 비교적 높은 편이다. 또한 학교마다 전형 방법이 모두 달라 관련 포트폴리오 준비 및 영어 접수와 기타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내의 경우 최근 이전과 달리 미술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미대입시에 도전할 수 있도록 비실기 전형이 확대되고 있다. 학생에겐 부족한 실기실력 대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대학에 합격문을 두드릴 수 있어 좋고, 대학 또한 틀에 박히지 않은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인재를 뽑을 수 있어 좋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최근에는 많은 대학 미술계열에서 비실기전형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역시 비실기 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시각디자인, 게임/일러스트레이션, 뉴미디어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0단계에 맞춘 취업 지원으로 매년 재학생 취업률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NHN게임일러스트팀 정지○. 네이버 웹소설 일러스트레이터 김민○, 티몬 웹디자이너 김다○, 넷게임즈 원화가 윤재○, 입소스코리아 이다○, 클래시 오브 클랜 일러스트레이터 정태○, 쿤달코리아 패키지디자이너 김연○ 외 다수의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렇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이 취업에 강한 이유는 단순한 이론 중심의 수업이 아닌 실무 중심 교육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동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창의력과 조형능력, 시각 표현력 등을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배울 수 있어, 다양한 디자인 분야로 진출하는데 발판이 되어준다.


대학원을 가는 지름길, 디자인예술계열 

디자인예술계열 넷게임즈 게임 원화가 취업자 인터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