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롯데 아쿠아리움 취업 성공기

작성자 : admin 2019-07-16 조회 : 189302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졸업생 17학번 김미현 학생이 롯데 아쿠아리움에 취업했습니다! 롯데아쿠아리움에서 펭귄, 수달 바다사자 등을 사육하고 훈련하는 역할을 하게 되었는데요. 기본적으로 학교에서 실습을 하며 사육과 훈련을 전문적으로 배웠고 취업에 맞춘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스펙에 도움이 되는 이력으로는 핸들러 대회 수상을 꼽았는데요. 핸들러 대회수상이 아쿠아리스트와 접점이 없다고 느낄지 모르지만 꾸준한 핸들러 대회수상이 훈련 테크닉을 입증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기억에 남는 면접 질문은 "왜 롯데를 지원했는가?"인 마지막 질문이었는데요. 기업에 대한 이해와 조사가 없었다면 당황했을 것 같다고 전했주었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에서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는 자소서 및 면접을 위한 별도의 코칭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학교에서 진행했던 실습 수업을 자신의 스펙에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 질문과 기업에 대한 조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고 있답니다. 이번 면접에 있어서도 애완동물계열 박성철 전임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해양생물의 동반자, 아쿠아리스트를 알아볼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아쿠아리스트가 되기 위한 전문가 과정을 지도하고 있는데요. 아쿠아리움에서 우리가 가끔 수조를 관리하고 해양 생물들을 돌보는 아쿠아리스트를 만날 수 있죠? 이처럼 아쿠아리스트가 하는 일을 하게 된답니다. 상어나 가오리 같은어류부터 물범, 펭귄 같은 포유류까지 다양한 생물을 관리해야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물에서 활동하는 법을 숙지해야 한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수족관 청소, 먹이주기, 건강 관리 등 해양생물의 전반적인 케어를 담당하는 업무를 배우게 된답니다. 또한, 실제로 아쿠아리스트는 20kg에 이르는 공기통을 다로 물에서 매일 1시간 이상씩을 보내게 되는데요. 때문에 스킨스쿠어다이빙 자격증이 필수랍니다. 이밖에도 해양생물을 진료하거나 질병을 예방하는 수산질병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하면 더욱 경쟁력이 있다는 것!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는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찰하고 돌볼 수 있도록 수족관을 갖추고 있으며 직접 학생들이 교대로 수족관 케어를 진행해주고 있답니다. 또한, 방학 중 스킨스쿠버다이빙 특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 롯데 아쿠아리움에 인턴쉽을 나가며 국내에 있는 수족관 관리사로 실습을 지원받고 있다는 사실! 아쿠아리스트를 채용하는 방식은 주로 서류전형과 면접순인데요 직업에 대한 진정성이 중요한 평가요소랍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서류통과를 할 수 있도록 스킨스쿠버자격증 취득 및 전공 수업을 통한 전문성을 키워주고 실습을 지원해 전문성을 높여주고 있답니다. 이 덕분에 취업률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