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애완동물계열 이천 캠퍼스의 반려동물 테마파크 착공식 성료

작성자 : admin 2019-10-29 조회 : 3885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이천 캠퍼스의 반려동물 테마파크 착공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본교 애완동물계열은 교내에 있는 50여종의 특수동물을 보유하고 있는 가이아관, 경기도 광주 야외훈련장, 그리고 경기도 이천 '반려동물 테마파크'까지 넓은 훈련소와 실습실에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천 캠퍼스 반려동물 테마파크에는 어떤 시설들이 생기게 되는지 착공식 현장과 함께 알아볼까요?



‘반려동물 테마파크’ 착공식은 10월 28일 이천 캠퍼스에서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이민우 총장, 주진노 이사장과 장승원 학장을 비롯해 한국애견연맹 박상우 총재, 유경삼 국장, 한국동물장례협회 조용환 회장 등 대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20여명의 내외빈과 본교 애완동물계열 학생들까지 착공식에 함께했는데요. 이천 캠퍼스의 반려동물 테마파크에 어떤 건물들과 시설들이 설계되는지 공사 개요 등도 함께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진노 이사장의 기념사에 이어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이민우 총장, 한국 애견연맹 박상우 총재, 한국동물장례협회 조용환 회장 축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동물장례협회 조용환 회장은 축사에서 "국내 1천300만 애견·애묘인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해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든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최근 급속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사업으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를 반려동물 교육의 메카로 자리잡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하셨으며 "이는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해주셨답니다.


반려동물 테마파크에는 학생들을 위한 강의실은 물론 어질리티를 갖춘 실내외 훈련장, 세계적인 미용 세미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세미나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체험존 등이 만들어질 예정인데요. 애완동물과정 학생들은 이 곳에서 수업을 듣는 것은 물론 실습과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할 예정이랍니다.


 

한국애견연맹 박상우 총재는 “국제 어질리티 규정에 맞춘 시설과 코스를 갖춘 훈련장은 FCI어질리티 대회 현장과 매우 유사해 학생들이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교육 환경이다”라고 평가했으며 “훈련장 외에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과 휴게시설 등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국내를 대표하는 반려동물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하는데 손색이 없다”고 감탕하셨는데요. 학생들이 시험장과 유사한 넓은 공간에서 훈련을 할 수 있게 되었으니 앞으로 대회 수상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전 서울대공원 동물원장을 역임하셨던 애완동물계열 모의원 전임은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단지 학생들의 강의실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덧붙여 "재학생들은 이천캠퍼스에서 체험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답니다. 


애완동물계열 학생들과 교강사진들 모두 반려동물 테마파크에서 열심히 노력해 더욱 성장하는 모습 기대할게요! 


애완동물계열 바로가기


애완동물계열 원서접수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