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어디를 가나 우리학교 선배님이 있다! 애완동물계열 졸업생 취업

작성자 : admin 2019-11-04 조회 : 3475

어디를 가나 우리학교 선배님이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이라면 아쿠아리움, 동물원 등을 가서 슨배림~을 만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분야 그리고 전공을 살려 좋은 곳에 취업한 소식을 모아보았습니다. 예비신입생 여러분들도 취업한 선배들의 소식을 통해 내년 입학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볼까요? 롯데아쿠아리움, 알파카월드, 주렁주렁 테마파크, B4U 동물병원에 취업한 선배님들을 소개합니다!




1. 롯데 아쿠아리움

롯데 아쿠아리움에 취업한 김미현 졸업생은 본교 동물훈련과정을 전공했는데요. 아쿠아리움에서 수달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았다고 합니다. 롯데 아쿠아리움은 롯데에서 만든 아쿠아리움으로 대기업의 복지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어 주변의 부러움과 축하를 한 몸에 받았는데요. 취업을 하는데 있어서 면접 코칭과 자소서 등을 본교 박성철 전임이 꼼꼼하게 봐주었다고 합니다. 동물훈련과정인데 어떻게 아쿠아리움에 취직을 하게 되었을까 궁금해하는 친구들이 많을텐데요. 동물훈련을 전공했지만 어류에 대한 기본 지식을 공부하는 것은 물론 서울대공원 전 동물원장이신 모의원 전임에게 동물을 사육하고 훈련하는 전반적인 실습을 모두 거치게 됩니다. 또한, 핸들러 자격증 등은 아쿠아리스트와 연관성이 없어보일지라도 학생의 열정과 배우고자 하는 자세를 어필하는데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각종 대회 수상 실적 그리고 학교 동아리 활동과 실습으로 쌓은 풍부한 경험들은 쟁쟁한 지원자들 사이에서도 돋보였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답니다.


관련 포스트

아쿠아리스트가 되고 싶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로 와라! 




2. 알파카월드

알파가월드에 본교 재학생 두 명이 취직하게 되었는데요. 요즘 춘천하면 알파카월드라고 할 정도로 대세로 떠오른 알파카월드! 귀여운 알파카를 가까이에서 보고 산책도 시킬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 곳에 졸업생 두 명이 취업을 해서 현재 활발하게 일을 하고 있다는 소식 :D 알파카월드에서 채용을 할 때 보는 것은 동물을 사육하는 것에 대한 기본 지식은 물론 비상 시 대처 능력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알파카를 만지고 산책시키다보면 아무래도 크고 작은 사고들이 생기기 마련이겠죠? 이런 상황해서 당황하지 않고 위기 대처능력을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도 중요하답니다. 실제로 본교 애완동물계열 재학생들은 매개치료, 훈련, 간호, 미용 전공 친구들이 동아리활동을 통해 50여종의 특수동물들을 직접 관리하고 있는데요. 동물이 다치거나 혹은 급한 미용이 필요할 때 친구들이 모두 소화할 수 있도록 하나의 전공에 치우치치 않게 배우고 있답니다. 동물과 함께 하다보면 언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 또한 철저하다는 것! 알파카월드에 가게되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졸업생인지 소곤소곤 물어보세요 :D 


관련 포스트 

동물사육과정 발표 수업 

챔피언쉽 최다 수상! 류광현 학생 성장기 



3. 주렁주렁 테마파크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실내 테마파크인 주렁주렁 테마파크. 동물들을 가까이서 만지고 접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테마파크에서 애완동물계열 정다은 학생은 동물들을 케어하고 훈련하는 것 외에도 관람객들을 위한 공연도 직접 진행하는데요. 공연을 위해서는 동물들과 원할한 소통을 할 줄 알아야하며 동물이 함께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컨디션인지 파악하는 일도 해야한답니다. 즉, 사육, 훈련, 간호를 아우를 수 있는 역량을 지녀야 한다는 것! 본교 애완동물계열에서 사육 뿐만 아니라 훈련과 미용, 간호를 배워둔 덕분에 현장에서 무리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전했답니다.


애완동물계열 정다은 학생은 면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솔함이라고 말했는데요. 면접을 무료 5시간 동안 본다는 것! 동물을 다루고 많은 관람객을 응대해야 하기 때문에 인성이 굉장히 중요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있는 사람이어야 한답니다. 때문에 5시간 동안 굉장히 꼼꼼하게 면접이 이루어 지는데요. 이때, 거짓말을 하거나 평소와 다르게 꾸미려 한다면 오히려 결과가 역효과! 솔직한 자신의 모습으로 진솔하게 다가가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애완동물계열 재학생들에게 평소 실습 나가며 동아리 활동을 한 것들을 사진으로 찍고 정리해 포폴로 만들어 둘 것을 당부했는데요. 면접 때 자신을 돋보이게 만드는 가산점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조언했답니다. 




4. B4U 동물병원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B4U 동물병원! 강아지들을 위한 완벽한 공간인데요. 크고 작은 수술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수술실이 준비되어있고 강아지 용품과 간식 등을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또한 수술 후 완치를 위해 입원을 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동물병원이라는 것! 이 곳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동물간호과정 졸업생 2명이 취업에 성공했는데요. B4U 동물병원은 본교와 MOU를 맺어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는 곳으로 매년 재학생들이 실습을 나가 실무 경험을 익히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이렇게 곳곳에서 자신의 전공을 살려 활발하게 일하고 있는 우리 학교 선배님들! 여러분들도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해 꼭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네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