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스퀘어독스와 산학협력에서 취업 지원까지!

작성자 : admin 2020-04-09 조회 : 3465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반려)동물계열은 스퀘어독스와 산학협력을 맺고 지속적으로 동반 성장을 위해 교류하고 있는데요. 그냥 평범한 애견카페라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산학협력까지 맺지 않았을 것! 스퀘어독스와 산학협력을 맺은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스퀘어독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취업한 학생들이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짧은 인터뷰로 알아보겠습니다! 애완(반려)동물계열은 스퀘어독스 외에도 전공별로 관련 회사들과 MOU를 맺어 꾸준하게 방학 중 실습, 취업까지 연계되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재학생들이 산학협력을 맺은 곳으로 취업된 다른 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에서 참고해보세요!


관련콘텐츠

동물간호과정, 동물보건사 양성을 위한 실무 교육 확대 



스퀘어독스는 2011년부터 전문 켄넬을 설립하며 시작된 회사로 브리더와 핸들러 등 활발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유명 도그쇼 등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해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외국에서 사용하는 좋은 제품들과 사례들을 보게되었고 네이버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공유했다고 하는데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좋은 정보를 나누고 도움을 받으며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자 오프라인 매장을 열게 된 것입니다. 스퀘어독스의 조성희 대표는 본교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올 인원 케어 시스템이 가능한 곳이라고 소개하셨는데요. 분양을 받아 가족이 되고, 애견에게 필요한 용품들을 구매, 유치원과 놀이방(데이케어) 서비스 및 미용과 목욕(그루밍케어), 호텔 서비스를 한 곳에서 모두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퀘어독스에서는 강아지들에게 맞는 맞춤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는데요. 모든 강아지들은 견종도 다르고, 성격과 취향 및 생활환경도 다르기 때문에 획일화된 서비스로는 애견을 위한 케어가 사실상 어려운 일이랍니다. 하지만 전 직원은 모두 애견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어 각각의 아이들에게 맞도록 1:1 맞춤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맞춤서비스를 위해서는 각 견종의 특성 및 또 각각의 애견을 파악하고 맞춰서 해야 하기 때문에 애견전문가가 아니라면 취업을 하기도 어려운 곳이랍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반려)동물게열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취업이 잘 이루어지는 이유는 학생들이 전문가와 같이 우수한 실력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애견 미용, 사육, 훈련에 대한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아래 간단한 졸업생 인터뷰를 만나볼까요?



애완(반려)동물계열 정태양 학생 인터뷰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현재 스퀘어독스에서 강아지를 관리하고 카페, 호텔 등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강아지들을 번갈아가면서 산책을 시키고 위생 관리에 신경쓰고 있으며 미용을 진행해야 하는 시점을 파악해 간단한 미용도 돕고 있습니다. 또한 유치원 및 호텔에서 생활하는 강아지들을 위한 훈련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2. 정말 많은 일을 하고 있네요! 혹시 많은 일 중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있나요?

가장 중요하며 기본으로 생각하는 부분이 ‘청결’입니다. 많은 강아지들이 함께 생활하며 고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매일 대청소가 이루어지며 세스코와 같은 위생 관련 전문 업체들의 도움을 받아 정기적인 소독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결은 강아지들의 건강과도 연관되어 있어 매번 대표님과 직원들 모두가 꼼꼼하게 신경쓰는 부분입니다.


3. 학교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은 일이 있다면?

애견카페라고 생각하면 간단하게 강아지를 관리하고 카페 운영이 위주라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에 관련된 모든 것을 알아야 일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용, 목욕, 훈련, 사육 그리고 청소 등 강아지가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것을 알아야 하는데요. 학교에 다니면서 박성철 전임이 훈련 전공이라고 훈련만 하다보면 절대 강아지와 함께 일을 할 수 없다고 강조하셨는데, 그 말이 실무에 나오니 정말 피부로 느껴지고 있습니다.


4. 재학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졸업생들 중 알파카월드, 주렁주렁 테마파크 등 다양한 곳에서 동물과 함께 일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여러분들이 현장에서 동물들과 함께 일을 하고 싶다면 동물들에 대해 많이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모든 것을 소홀하게 하지 마시고 꼭! 방학 중에 실습도 나가고 자격증도 취득하시기를 바래요. 그래야 취업을 할 때 덜 고생한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