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동물원 사육사의 꿈을 이룬 졸업생 모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0-12-11 조회 : 2449


국내 최고의 전문가! 서울대공원 동물원장을 역임하신 모의원 전임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프레디독, 사막여우, 앵무새, 강아지, 고양이 등 50여종의 특수동물들이 가득한 가이아관에서 학생들은 동물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고 있는데요. 동물사육과정 학생들의 취업 성공기를 모아볼까요?



동물사육과정 졸업생 정다○는 주렁주렁 테마파크에 취업 후 멘토링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답니다. 취업에 있어 면접을 어떻게 보는 것이 좋냐는 질문에 애완동물계열 정다은 졸업생은 면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솔함이라고 말했는데요. 면접을 무료 5시간 동안 본다는 것! 동물을 다루고 많은 관람객을 응대해야 하기 때문에 인성이 굉장히 중요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있는 사람이어야 한답니다. 때문에 5시간 동안 굉장히 꼼꼼하게 면접이 이루어 지는데요. 이때, 거짓말을 하거나 평소와 다르게 꾸미려 한다면 오히려 결과가 역효과! 솔직한 자신의 모습으로 진솔하게 다가가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애완동물계열 재학생들에게 평소 실습 나가며 동아리 활동을 한 것들을 사진으로 찍고 정리해 포폴로 만들어 둘 것을 당부했는데요. 면접 때 자신을 돋보이게 만드는 가산점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조언했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졸업생 17학번 김미현 학생이 롯데 아쿠아리움에 취업했습니다! 롯데아쿠아리움에서 펭귄, 수달 바다사자 등을 사육하고 훈련하는 역할을 하게 되었는데요. 기본적으로 학교에서 실습을 하며 사육과 훈련을 전문적으로 배웠고 취업에 맞춘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스펙에 도움이 되는 이력으로는 핸들러 대회 수상을 꼽았는데요. 핸들러 대회수상이 아쿠아리스트와 접점이 없다고 느낄지 모르지만 꾸준한 핸들러 대회수상이 훈련 테크닉을 입증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졸업생 임은○은 동기들과 함께 알파카월드 취업을 준비했고 세 명 모두 합격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요.  현재 알파카의 생활을 모두 케어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먹이를 주고 우리를 청소하고 운동을 시키는 등 알파카가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원을 기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파카월드에 온 손님들을 위해 알파카 산책을 도와주거나 동물에 대한 소개를 하는 부가적인 일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졸업생 임은○은 동아리 활동이 기억에 가장 남는다고 하는데요. 조류와 파충류를 관찰하며 공부하기도 했고 직접 동물들의 우리를 관리하고 청소하는 일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습니다. 이밖에도 동기들과 함께 관찰일지를 비교하는 등 수업 외에 동아리 생활이 재미와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니 입학 후 동아리 활동도 열심히 하면 좋겠죠? 



서울대공원에서 일을 하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동물사육과정 장경인 학생의 소식! 일을 하면서 행동풍부화를 연구하고 직접 동물원 안에서 적용해 좋은 성과를 보인 결과 최우수상까지 수상했는데요. 제2아프리카관에서 근무하며 하마, 바바리양, 피그미하마, 흰오릭스, 돌산양, 미어캣 등을 관리하고 동물행동풍부화에 대해 연구하며 이를 적용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답니다. 동물행동풍부화란 동물이 가지고 있는 타고난 기질, 본능 등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을 뜻하는데요. 동물이 생활하는 우리 안의 구조를 바꿔준다거나 먹이를 주는 방식을 다르게 하고 인지 감각 놀이 등을 통해 동물이 보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활동 등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모의원 전임의 수업 때 배운 동물행동풍부화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강원대학교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에서 야생동물을 구조하고, 야생동물을 치료하는 길고 긴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구조된 동물들을 먹이고 치료하며 동물사육사로서의 자질을 직접 체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아지, 고양이 외에도 사슴, 부엉이 및 야생동물을 구조하고 사육하는 일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