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웹툰창작계열>계열행사

2020상반기 웹툰 원작 드라마 알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0-02-03 조회 : 5103

웹툰이 드라마와 영화로 만들어지는 일은 이제 낯설지 않은 일이죠? 2020년 상반기에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들이 쏟아질 예정이랍니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둔 작품이 여럿 등장했는데요. 물론 일부는 시청률이 좋지 않았지만, 모두 화제성 만큼은 뜨겁다는 공통점이 있답니다. 방송 이후 공개되는 클립 영상들이 유튜브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오르거나, 특정 캐릭터와 장면이 원작과 얼마나 비슷한지 등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꾸준히 회자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마케팅에서 만큼은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젠 웹툰 드라마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고 제작자 입장에서는 기성드라마와 색깔이 달라 신선한 연출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 부분이랍니다. 시청자도 꾸준히 호응을 보내고 있어 웹툰 드라마 러시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니 예비 웹툰 작가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죠?



상반기 안방극장을 뜨겁게 할 드라마를 미리 알려드릴게요.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는 1회 시청률은 4.983%(유료 가구)로 나타났습니다. 힙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지는 웹툰은 일찍이 20~30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을 통해 연출을 인정받은 김성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원작자 조광진 작가가 직접 대본 집필을 맡아 이미 인기 드라마 자리를 점찍어 두었답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이기에 이미 대략적인 스토리를 시청자들이 알고 있어서 일까요? 드라마 속 이야기 전개는 빨랐답니다.  전학을 가서 퇴학당하고 새로운 삶을 개척하던 중 사고를 겪는 과정까지 75분에 가까운 시간을 촘촘하게 채웠습니다. 하지만 정말 '순삭'이라고 표현할 만큼 빠르게 흘러갔는데요. 웹툰 원작자가 대본을 썼기에 원작에서 그대로 튀어나온 듯한 인물들이 배치되었습니다.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박서준의 연기력이 하드캐리했다는 평도 많은데요. 첫 회부터 웰메이드작의 탄생을 알리며 '이태원 클라쓰'가 흥행 청신호를 켰으니 앞으로의 이야기가 더욱 기대되네요!



JTBC 2020년 수목드라마의 첫 주자 '쌍갑포차'는 의문의 포차에서 일어나는 저승과 이승, 그리고 그 경계에서 벌어지는 희로애락을 담은 이야기랍니다. 황정음이 까칠하면서도 사연 있는 쌍갑 포장마차 이모 월주 역을 맡았고, 육성재가 갑을마트 고객센터 직원이자 포장마차 아르바이트생 한강배를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또 최원영이 저승 귀반장 역을, 이준혁이 염라국 부장 역을 소화할 예정인데요. '쌍갑포차' 역시 상반기 중 방송될 예정이랍니다. 로코의 여왕 황정음과 가수와 연기자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육성제의 케미를 벌써부터 기대하는 시청자들이 많은데요. 쌍갑포차에는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많아 ‘2017 대한민국 만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했고 많은 애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도 연재 중이기에 드라마의 앤딩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답니다. 



동명의 다음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메모리스트’는 기억을 읽는 초능력 형사 동백(유승호)과 천재 프로파일러 한선미(이세영)가 미스터리한 ‘절대악’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입니다.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는 기존의 히어로들과 달리, ‘기억 스캔’ 능력을 세상에 공표하고 악랄한 범죄자를 소탕해 나가는 ‘꼴통’ 히어로 동백의 활약이 통쾌하고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영화 ‘이웃사람’과 ‘석조저택 살인사건’ 등에서 긴장감을 조율하는 탁월한 연출로 호평받는 김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드라마 팬들을 더욱 설레게 만들고 있습니다.



일찍이 대본리딩 현장도 공개해 유승호의 연기를 기다리는 팬층에게 벌써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대본리딩에는 김휘 감독, 안도하, 황하나 작가를 비롯해 유승호, 이세영, 조성하, 고창석, 전효성, 윤지온 등 내노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열띤 연기 열전을 펼쳤다고 합니다. 개성 강한 원작 캐릭터에 자신만의 색으로 매력을 극대화한 배우들의 호흡이라니! 설명이 필요 없는 배우 유승호는 경찰계의 ‘슈스(슈퍼스타)’ 아이돌이자, 기억을 읽는 ‘기억스캔’ 능력을 가진 초능력 형사 동백에 완벽히 녹아든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들로 2020 상반기도 즐거움이 가득할 것 같네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