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언론보도

home > 학교소식>언론보도

[뉴스1] ' 대학 선택기준이 달라진다' 2021학년도 정시 원서접수 7일부터... 취업 잘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인기

작성자 : admin 2021-01-07 조회 : 66

-7일 정시모집 앞두고, 취업난으로 인한 ‘취업 잘되는 학교’ 인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다양한 계열별 많은 취업성공 사례로 눈길

-무료자격증 특강, 산학협력 등 다양한 학생 지원 마련


코로나19의 여파로 수능시험이 연기되는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 시작된 2021학년도 대학입시는 수시모집이 마감되고 7일 정시모집을 앞두고 있다.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정시모집은 사실상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마지막 기회인 만큼, 많은 수험생들의 눈치싸움이 치열하다. 오로지 수능성적을 바탕으로 수시모집보다 적은 비율을 뽑는 정시모집을 뚫고 대학 합격의 문에 이르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전략적인 선택이 필요하다.


정시모집의 전략적인 선택은 자신의 성적과 상황의 고려하여 어떤 대학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성공여부가 갈린다.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것은 비단 대학입학전형 일정만이 아니다. 대학을 고르고 선택하는 것에 있어서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코로나19로 야기된 취업난과 고용불안은 취준생 뿐만 아니라 대학 입학을 앞둔 수험생들에게도 많은 걱정거리로 남았다. 그 결과, 수험생들이 취한 전략적인 선택은 취업이 잘되는 학교로의 입학이었고, 이에 높은 취업률로 성과를 보이는 학교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졸업생들이 성공적인 취업사례를 만들며 ‘취업 잘되는 학교’로 주목을 받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많은 계열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계열에 실무 중심의 수업과 전공별 특화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학교가 보유한 계열로는 ▲공연예술 ▲애완동물 ▲모델연기 ▲연기예술 ▲실용음악 ▲디자인예술 ▲웹툰창작 ▲뷰티예술 ▲패션예술 ▲주얼리디자인 ▲방송영상 등이 있으며 모든 계열에서 우수한 취업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글로벌로 뻗어나가는 인재양성

글로벌 기업이 반드시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지만, 특정 분야에서는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이다. 특히 패션과 주얼리산업 그리고 디자인업계는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분야이기에 더욱 그렇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도 글로벌 기업에 당당히 취업하며 발자취를 세계로 넓히고 있는 사례가 있다. 패션예술계열의 강민○, 권지○, 유해○ 학생 등이 구찌 코리아 본사 취업에 성공했으며, 주얼리디자인계열의 최예○ 학생이 골든듀에, 박시○, 김서○, 오시○ 학생이 티파니앤코에 취업했다. 또한 디자인예술계열의 정지○ 학생은 NHN, 윤재○ 학생은 넷게임즈, 정태○ 학생은 클래시오브클랜을 만든 슈퍼셀 등에 취업하며 성공적인 취업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기획사와 전속계약을 통해 무대를 밟다

실용음악, 연기, 모델 분야의 경우 자신의 업계의 무대에 서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다. 실용음악을 하는 사람은 음악방송에, 연기자는 촬영장에, 모델은 런웨이가 그들의 무대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다양한 기획사 및 모델 에이전시와 협력해 학생들을 꿈을 무대로 올리기 위해 노력한다. 그 결과, 모델연기계열의 학생들은 YG케이플러스, 가르텐 에이전시, 에스팀, 에이코닉 등 다수의 유명 모델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어 활발히 활동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연기예술계열의 학생들은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출연하거나 서울시립극단 단원이 되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실용음악계열의 경우 졸업생 중 가수, 트로트 신예로 두각을 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있다. 웹툰 분야의 경우에도 어떤 플랫폼을 통해 데뷔하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웹툰창작계열의 졸업생들은 봄툰, 카카오페이지, 레진코믹스 등 유명 웹툰 플랫폼을 통해 당당히 작가 데뷔의 꿈을 이뤘다.



 


산합협력을 통해 유망전공 지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와 취업성공의 길 두가지를 모두 지원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애완동물계열의 많은 학생들이 롯데 아쿠아리움, 주렁주렁 테마파크, 알파카월드 등 산학협력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에 성공했으며 방송영상계열에서도 MBC, MBN, NS홈쇼핑 등 유명 방송사 취업에 성공했다. 산학협력이 활발히 이뤄지는 뷰티예술계열에선 협력을 맺은 MBC ART를 비롯해 샤넬, 입생로랑, 맥 등 유명 기업에도 들어가며 자신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이처럼 많은 취업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전공별로 매학기 자격증 시험 대비반을 운영하여, 무료 자격증 특강을 선보이고 있으며 업계 유명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기도 한다. 또한 우수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해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추후에는 취업을 지원하기도 한다.


현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