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공연예술계열>계열행사

2019 공연예술계열 전문가 릴레이 특강 총정리!

작성자 : admin 2019-12-20 조회 : 2292

2019 공연예술계열 전문가 릴레이 특강 총정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에서는 2019년 한 해 동안 전문가 릴레이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전문가 실무진들의 강의를 들으면서 본인의 꿈에 대한 열정을 더욱 확고하게 다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리얼한 현장 이야기와 취업 꿀팁들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었던 2019 공연예술계열 릴레이 특강! 어떤 강의들이 진행되었는지 살펴볼까요? 



 



YG엔터테인먼트 특강

2019 릴레이 특강의 포문을 열었던 YG엔터테인먼트 특강. 연기자 언론 홍보팀 과장님께서 직접 학생들에게 강의를 전해주셨는데요, 학생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직무가 있는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고, 그에 따라 갖춰야 하는 능력과 준비 사항들을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MINO, 제니 등 실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앨범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한 아티스트가 앨범을 내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엉뚱한 것으로 시작하지 말자!내가 하고싶은 것이 있으면, 그 쪽 분야라 가까이에 있자." 라는 말씀을 전하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해주었던 YG엔터테인먼트 특강이었습니다.



 



디엔터테인먼트 특강

배우 장동건이 소속되어 있는 디엔터테인먼트 실무자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배우 소속사인 만큼 디엔터테인먼트 특강을 통해서는 영화, 드라마, 배우, 회사, 신인배우 홍보 기획에 대한 팁을 전해주셨는데요, 엔터테인먼트 홍보팀에서는 기획사에서는 보지 못하는 부분을 잘 캐치해야된다고 해요. 배우에 대한 견해를 객관하해서 배우의 단점은 가리고, 강점을 극대화하여 홍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기획사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는 만큼, 회사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를 다양한 창구를 통해서 노출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러므로 배우 개개인을 바라보는 것을 넘어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답니다!



 



대학로의 스타 오세혁 극 작가·연출가 특강

한국 연극계의 블루칩이라 불리는 연출가이자 작가인 오세혁 강사님의 특강에서는 본인이 공연계에서 경험했던 일들을 극작가, 연출가로서 생생하게 전달해주셨습니다. 연극 <보도지침>, <아빠들의 소꿉놀이> 등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며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키는 데 성공한 오세혁 연출가는 학생들에게 선배인 입장에서 극작가, 연출가로서의 고충과 보람을 느꼈던 작업 등에 대하여 솔직하게 이야기 하고, 같은 길을 걷는 것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연출가, 작가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에 대한 조언도 전해주셨습니다.



 



알앤디웍스 오훈식 대표  특강

나날이 발전해 가는 국내 뮤지컬 공연 시장에서 19금 뮤지컬 <록키 호러쇼>, 록 뮤지컬 <더 데빌>, 카프카의 유작 반환 소송을 소재로 의인화된 원고가 등장하는 <호프>까지!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는 '알앤디극'이라는 명칭으로 통할 정도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가직 알앤디 웍스의 수장 오훈식 대표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뮤지컬 시장이 어떻게 발전이 됐는가 현시점이 어떤가'에 대한 이야기로 뮤지컬 시장의 역사와 그 발전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직업군으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뮤지컬 프로듀서에 대하여 하는 일과, 갖춰야 할 능력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어 학생들의 눈이 반짝였던 강의였답니다.



 



前YG엔터테인먼트 A&R 전문가 특강

YG엔터테인먼트 A&R 출신으로 빅뱅 앨범에 참여하고, 브라운아이드걸스를 전담한 바 있는 '전민지' 교강사의 특강이 진행된 바 있습니다. 공연예술계열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엔터테인먼트 A&R 직업을 꿈꾸고 있는데요, 전민지 강사님은 엔터테인먼트에서 근무하면서 쌓았던 경험, 실제로 겪었던 상황들을 생생하게 전달해주시어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었습니다. 신인개발팀의 업무, 오디션 업무 등 실제 사례들을 예시로 들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답니다.


이렇게 본교 공연예술계열에서 진행된 릴레이 특강들을 한 눈에 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축제 기획 전문가 김연경 강사 분의 강의, YG엔터테인먼트 브랜드 기획팀 팀장 강의, 스타투데이 기자 강의 등 여러 직군의 전문가 강의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직업군 이해를 돕고, 취업 팁, 실제 현장에서의 직무 등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내년에도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전문가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랄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