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패션예술계열>계열행사

분더캄머 신혜영 교수님 인터뷰 2

작성자 : admin 2017-03-21 조회 : 1357

 

 

 
 

 

  대학 졸업 후 의류회사 '톰보이' 마케팅실 근무, 세계가 주목하는 패션디자이너에서 교수까지! 이런 멋진 이력을 가진 분은 누구실까요? 바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패션디자인계열 신혜영 교수님입니다. :)

  이번 학기부터 강의를 맡아주신 신혜영교수님을 만나고자, 서예전이 출동했습니다. 장소는 교수님께서 대표로 계신 브랜드 '분더캄머' 삼청동 스토어!

 

  '디자이너 신혜영'만의 감각이 물씬 묻어나는 곳에서 '교수 신혜영'에 대해 나눈 이야기!

  함께 보시죠. :)?

 

 


 

 

Q. 안녕하세요. 교수님! 서예전 학생들에게 간단한 인사 및 소개 부탁드릴게요!

 

-  안녕하세요. 이번 학기부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강의를 맡게 된 분더캄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신혜영이라고 합니다.

 

 

Q. 서예전 학생들을 직접 만나보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  3월 6일, 첫 수업을 했어요. 강의 전에는 학생들이 적극적이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 반응을 어떻게 이끌어내야 하나 굉장히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친구들이 궁금한 것도 많고 적극적이어서 앞으로 함께 시너지 낼 수 있는 부분이 많겠다 생각했습니다.

 
 

 

  

 
 

 

Q. 강의를 맡아주신 '패션디자인 발상' 과목을 소개해주세요!

 

- 제가 패션디자이너로서 활동을 하다보니 디자인 발상 과정이 정말 중요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어떤 컬렉션을 구상하기 전, 아이디어라는 씨앗을 싹을 틔워 구체화하는 작업이거든요. 어릴 때부터 자신만의 발상법을 알고 있어야 디자이너로서 활동할 때 수월하기 때문에 발상 체계를 잡는 법을 가르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공한 패션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학벌, 유학 여부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발상을 어떻게 하느냐, 그것을 작품에 어떻게 집약해 대중들에게 선보이느냐가 가장 중요한 직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발상의 힘을 기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패션브랜드 마케팅실 근무, 촉망받는 패션디자이너, 교수까지, 다양한 도전을 하고 계신데요, 본인이 생각하는 교수상은 어떻게 되시나요?

 

- 이번에 처음 강의를 맡았고 교수라는 직함이 아직은 되게 어색해요. 

  저는 학생들한테 이론적으로 가르쳐준다기보다는 ‘선생(先生)’으로서, 먼저 디자이너의 삶을 산 사람으로서 접근을 하고 싶어요. 그런면에서 서예전은 실무자들을 교수로 고용해서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노하우를 전달해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는 면이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실무중심으로 많은 것을 가르쳐주기 위해 노력하려고 합니다.

 


Q. 강의를 듣는 학생들에게 꼭 가르쳐주고 싶은 것, 해주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들려주세요! 

 

-   제가 강의 첫 시간에 자기 브랜드를 론칭하고 싶은 사람 손들어보라고 말을 했는데, 반 이상이더라구요. 진취적인 꿈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많았고, 좋은 점이라고 생각해요. 학생들이 꿈을 이루려 할 때 실무적인 것을 너무 모르고 시작하면 꿈이 빨리 꺾이거나 자기가 원하는 것에 도달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해요. 지름길이 따로 있는 건 아니지만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실무적인 부분들, 힘든 부분들을 얘기를 많이 해주고 대비하고 방법을 찾게끔 도와주고 싶습니다. 

  또, 본인이 생각하는 디자이너상에 대해 어릴 때부터 심지를 굳혀 놔야 사회에 나와서도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디자이너로서의 스킬도 중요하지만,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가르쳐주고 싶어요.

 

 

 

 

 

  인터뷰 내내 학생들 칭찬이 마르지 않던 신혜영 교수님! 참된 '선생(先生)'으로서 우리 서예전 학생들에게 귀한 가르침을 주시리란 믿음이 마구 솟아났습니다.

  서예전 학생들과 신혜영 교수님이 만들어 낼 시너지,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프로가 프로를 만드는 학교!

서예전에서 패션디자이너의 꿈을 이루세요!

 

 

 

 ?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