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티파니앤코' 기업가 특강 리뷰

작성자 : admin 2019-03-27 조회 : 187

'티파니앤코' 기업가 특강 리뷰 




 




지난 26일, 본교 SARTHALL 에서는 주얼리디자인계열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세계적인 명품 주얼리인 '티파니 앤 코' 인사부 관계자 분들이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뜻 깊은 강의를 전달해주셨는데요, SARTHALL은 주얼리디자인계열 학생들의 열정으로 가득찼답니다! 






'티파니앤코'가 다이아몬드 킹으로 불리게 되기까지의 역사 소개를 시작으로 티파니앤코 창시자인 찰스 루이스 티파니 소개와 Rock in the bird, fancy yellow diamond 등 티파니앤코의 대표적인 다이아몬드 소개 등 명품 주얼리 '티파니 앤 코'의 자세한 전통을 이야기해주셨습니다.


티파니앤코의 대표적인 브랜드 색상인 민트컬러는 'Tiffany blue'라고 불리우며 울새 알의 색과 같다하여 'Robin blue'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또한, 티파니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민트색 티파니 상자는 오직 티파니 상품을 샀을 때만 제공하기에 그만큼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해요. 티파니앤코 강연을 통하여 긴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티파니는 모던 앤 클래식의 대표적인 주얼리 브랜드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Innovation & Design

티파니앤코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표 주얼리디자이너가 있습니다. Jean schlumberger, Elsa peretti, Paloma picasso가 그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각 디자이너는 곡선, 유색을 사랑하는 등 개인마다의 취향을 티파니앤코 주얼리에 반영했습니다. 그 시대 주얼리만 봐도 디자이너의 특색을 알 수 있을 정도랍니다! 티파니앤코의 주얼리디자이너는 Return to Tiffany, 1837, Key collection, Ti-Smile, Paper flower collection, Tiffany true ring 등 대표적인 주얼리를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티파니앤코는 1877년에 뉴욕 양키스의 유명한 'NY' 로고가 될 휘장이 티파니 앤 컴퍼니에 의하여 명예 경찰 메달에 새겨졌습니다. 뉴욕 양키스 매장에는 티파니앤코 직원들을 위한 자리도 따로 있다는 사실! 그 외에도 티파니앤코는 미셸 오바마의 특수 꿀단지, 루즈벨트 시계 등 미국의 역사와 전통을 함께하며 미국 디자인 하우스의 명가로 불리고 있습니다.



 



Fashion & Celebration

많은 패션 셀럽들과 영화, 매거진 관계자들은 티파니앤코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뜨거운데요, 영화 <위대한 개츠비>, <티파니에서 아침을>에 나온 빛나는 주얼리들은 모두 '티파니앤코' 주얼리였답니다. 또한, 외국에서 내로라하는 셀럽 엠마스톤, 나탈리포트만, 레이디가가가 인플루언서로 활동한 바 있으면, 국내에서는 배우 김태리가 티파니앤코의 인플루언서랍니다.





지속가능경영

티파니앤코는 세계적인 명품 주얼리 브랜드답게 업계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Do  the right thing' 외부 강압에도 굴하지 않는 올바른 행동을 실천하고 있는 티파니 앤 코! 티파니앤코는 다이아몬드를 채굴하고, 그 원산지를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책임있는 채굴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2002년 이후로는 산호를 사용하지 않으며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에너지와 기후 변화에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티파니의 대표적인 블루박스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고 있으며 티파니앤코는 다양한 활동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힘쓰고 있답니다!






티파니앤코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강의 후로 학생들의 티파니앤코에 대한 궁금증을 모아 Q&A 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얼리디자인계열 학생들은 '티파니앤코' 내의 부서와 구체적인 업무에 대한 질문과 특정 부서에 입사하기 위하여 갖춰야 할 업무 능력, 티파니 앤 코의 복지 혜택 등에 대한 질문을 했으며, 인사부 관계자 분은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셨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주얼리를 공부하는데에 대한 학구열을 더 끌어 올릴 수 있었으며, 취업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본교 주얼리디자인계열에서는 이미 티파니앤코에 취업을 성공한 선배들이 있는데요! 학생들은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하여 재학중에 자격증 취득 ,MOU 프로젝트 진행, 브랜드 특강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 명품 주얼리 '티파니 앤 코'에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주얼리디자인계열에서는 기업가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