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댕댕이·냥이 모여라'···, 반려동물 축제 알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3-10-11 조회 : 4719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쌀쌀함도 느껴지는 가을에 들어서면서 전국 방방곡곡에서 축제가 한창입니다. 요즘엔 어느 축제를 가든 반려견과 함께 다니는 반려인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거의 없고 이제는 자연스러운 풍경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을 위한 축제 사이에 반려동물을 위한 축제도 곳곳에서 열리고 있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10월에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함께 보실까요?



▶동네방네 행복하개


 서울 금천구 금나래중앙공원에서 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반려동물의 날 축제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3회째인 이 축제는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반려 문화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행사는 반려견과 함께 추는 춤 공연과 행운권 추첨으로 시작해 장애물 달리기, 반려동물 장기자랑, 반려견과 팀을 이뤄 기다리는 임무를 수행하는 '기다려! 도그파킹'으로 구성된 운동회가 진행됩니다. 참여마당에서는 기초 위생 미용, 1대1 행동 상담·건강상담이 무료로 이뤄지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반려견이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동물복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창구인 '방명록', 반려동물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기념하는 '동네방네 행복 사진전'을 운행합니다.



▶2023 익산 동물보호 문화축제


 익산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오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동안 '2023 익산 동물보호 문화축제'와 '제17회 익산 FCI 국제 도그쇼'가 개최됩니다.


 축제는 오는 14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이는데요. 이웅종 교수 토크쇼와 특강, 훈련 시범, 무료검진, 문제행동 교정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달리기대회, 아마추어 장애물 경주 체험/대회, 반려동물 장기장랑 등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애견미용, 방향제 만들기, 반려견 모양 달고나 만들기, 인식표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사료나 간식, 옷, 액세서리, 보험, 장례 등 반려동물 용품 전반 전시 판매도 함께 이뤄진다고 합니다.



▶2023 대전 반려동물 문화축제


 대전반려동물공원에서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 이틀동안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마련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반려동물 명랑운동회, 훈련견 시범 공연 및 토크쇼, 어린이 개똥 줍기 대회, 도그 스포츠 체험, 수의사 건강상담, 반려동물 인수공통전염병 검사 등이 진행됩니다.


 반려동물 기초 미용 관리, 문제행동 상담·교정, 펫 스튜디오, 반려동물 캐리커쳐, 인식표 만들기,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반려동물 에티켓 홍보, 찾아가는 동물등록 서비스 등 부스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부대 행사로는 축하공연, 반려동물 퀴즈대회, 현장 경품 이벤트 등도 마련됩니다.


 이와 함께 동물 보호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반려동물 에티켓 홍보, 찾아가는 동물 등록 서비스 등을 진행해 동물 복지 문화 확산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