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계열소개 > 방송영상계열

HOME > 계열소개 > 방송영상계열
  • 미디어의 급속한 발달은 더 많은 영상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방송영상계열은 지상파, 케이블, IPTV 등 다매체시대의 중심에 서서 영상분야를 이끌어 나갈 참신한 인재를 양성합니다. 연출, 촬영, 음향, 편집, 조명, 영상디자인 등 방송과 영화에서 핵심이 되는 분야를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을 통해 이론과 기술을 겸비하여 현장 투입이 가능한 재원으로 성장시키는 데 주력합니다.
방송영상계열
박상훈 전임
박상훈 전임 교강사님은 HD방송중계차 임대사업체인 ㈜도호엔터프라이즈의 대표로서 KBS 도전골든벨, KBSN 이소라의 프로포즈 등 다수의 방송을 제작한 바 있습니다. 다양한 방송 기자재 운영 및 설치에 관련된 기술과 카메라, 방송시스템 운영 등 현장방송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수해 주고 있습니다.
  • 경력
    (주)도호엔터프라이즈 대표
    경기도청 방송국GGI-TV 제작팀장
  • 프로그램 제작
    MBC+ 프로야구, 프로농구,
    씨름 쇼챔피언 프로그램
    KBS 도전골든벨, 광주민방 톱텐가요쇼,
    KBS N 이소라의 프로포즈
    청와대 각종 정상 기자회견 중계 및 청와대 영빈관 방송프로그램
  • 기술 및 라이센스
    아비드운영자 라이센스, 이케가미카메라테크니컬 라이센스, HD영상교육 실습강사, 소니방송기술 연수, 중계차 기술운영,중계방송 카메라 기술운영, 한국방송카메라맨 연합회 회원, 방송기술인연합회 회원, 영상기술학회 회원
다양한 기관들과 산학협력
(MOU) 체결로 폭넓은 취업을!
방송영상계열은 교육기관으로서는 최초로 'YTN 사이언스' 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방송기술인협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코엔엔터테인먼트', '대종상 영화제 조직위원회' 등 국내 유수의 기관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학협력을 통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영상촬영, 편집, 무대디자인, 연출, 방송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 참여하고 질 높은 취업에 한발 다가서고 있습니다!
복합적인 커리큘럼과
인적 네트워크로 취업 문 활짝!
방송영상계열의 커리큘럼은 과정과목에만 한하는 좁은 차원이 아니라, 계열 전체를 아우르는 교과과정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영상, 촬영, 편집, 작가 등 과정 간 교차적 교육을 받기 때문에 멀티적인 방송 인재를 양성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취업 시 유리한 위치에 오를 수 있습니다.
동시에 42년 오랜 역사동안 배출된 수많은 동문으로 형성된 탄탄한 인적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서 취업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SART의 역사를
내손으로 기록한다!
방송영상계열은 2015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물론 학교의 모든 소식을 알아볼 수 있는 SART 뉴스 제작, 체육대회, 홍제페스티벌 등 현장촬영이라는 중요한 임무를 부여받았는데요!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교내 모든 행사의 기획 및 촬영을 맡고 있습니다. 살아 숨 쉬는 공부의 현장,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방송영상계열, 방송계
‘마피아군단’이 몰려온다!
방송영상계열에는 연기, 연출, 제작, 시나리오, 영상편집, 그래픽 디자인 등 방송전반 모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교강사님들이 출강하고 있습니다.
방송영상계열 전임 박상훈 교강사님은 ㈜도호엔터프라이즈의 대표이며 현장방송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있습니다. 영화 ’철가방 우수씨‘, 시트콤 ’남자셋 여자셋‘ 등 다수의 시나리오 작업을 해 오신 윤학렬 교강사님, 대한민국 광고 편집의 살아 있는 역사로 불리며 한국광고편집 1세대를 대표하는 김금호 교강사님까지! 직접 회사를 운영하고있는 CEO 교강사가 대거 포진하여 학생들의 취업 걱정은 끝!
미래 방송계의 선봉장,
방송영상계열 동아리!
오디션을 거친 최정예 학생들로 구성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영상계열 동아리 <뉴디렉션>!
연출, 촬영, 편집, 작가, 디자인 5개 부문의 재학생들이 모여 각종 공모전 및 영화제 출품을 비롯해 모교의 촬영 및 제작 홍보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