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home > 계열소개>방송영상계열>계열소개

영상미가 다했다! 영상디자인과정이 추천하는 영화 TOP3

작성자 : admin 2020-07-07 조회 : 2963


1. 위대한 개츠비

-감독 : 바즈 루어만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제이 개츠비), 캐리 멀리건(데이지 뷰캐넌), 토비 맥과이어(닉 캐러웨이) 등

-러닝타임 : 141분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매주 토요일마다 화려한 파티를 여는 제이 개츠비의 숨겨진 삶을 다룬 영화. 레오나드로 디카프리오가 주연이라는 것만으로도 화려한 영상미를 가늠할 수 있겠죠? 화면 속 곳곳에 보이는 바즈 루어만 감독 특유의 화려한 영상미 구현은 140분에 가까운 러닝타임 압박에도 불구하고 전혀 지루할 틈을 주지 않습니다. 총 제작비 1억 500만 달러가 투입되어 웅장하고 화려한 장면을 연출했는데요. 개봉 2주 차에 제작비를 모두 회수했을 만큼 흥행가도를 달렸습니다. 껍데기만 요란한 범작이 아니라는 것!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다운 저택 뒤에 숨겨진 개츠비의 고뇌와 사랑. 당시 부패한 미국 상류 사회와 물질주의 열망을 극적으로 비트는 바즈 루어만의 스토리텔링은 한 세기를 풍미한 위대한 소설 <위대한 개츠비>의 메시지를 오롯이 살려낸 영화 위대한 개츠비. 영상미가 아름다운 영화 첫 번째로 추천할게요.



2. 미드나잇 인 파리

-감독 : 우디 앨런

-출연 : 오웬 윌슨(길), 마리옹 꼬띠아르(아드리아나), 레이첼 맥아담스(이네즈), 애드리언 브로디(살바도르 달리)

-러닝타임 : 94분

-장르 : 코미디, 멜로/로맨스, 판타지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미드나잇 인 파리에 완전하게 매료될 수 있을 것! 우디 앨런 감독의 '미드나잇 인 파리'는 매일 밤 12시가 되면 세기를 초월한 로맨스가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약혼자 이네즈(레이첼 맥아담스)를 두고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배회하던 길(오웬 윌슨)은 종소리와 함께 홀연히 나타난 차에 올라타게 되고 그곳에서 1920년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들과 조우하게 되는데요. 관람객 평점 9.01, 네티즌 평점 8.54, 누적관객수 380,938명을 기록한 94분 분량의 로맨스 코미디 영화로 2016년 10월 20일 재개봉되기도 했습니다.


8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각본상), 64회 미국 작가 조합상(각본상), 6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각본상), 17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각본상) 등에서 수상하며 흥행에 못지 않는 수상이력을 남긴 영화. 낭만의 도시 파리를 표현한 색감을 보면 영상에서 색이 얼마나 많은 것을 해내는지 느낄 수 있으며 한 편의 명화처럼 그려낸 화면들은 촬영과 편집의 완벽한 호흡을 느낄 수 있는데요. 파리의 낭만적 향취가 묻어나는 영상미를 자랑하는 미드나잇 인 파리를 두 번째로 추천할게요.



3.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감독 : 실뱅 쇼메

-출연 : 귀욤 고익스(폴/아틸라 마르셀), 앤 르 니(마담 프루스트) 등

-러닝타임 : 106분

-장르 : 코미디, 드라마


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은 2011년 파스텔 톤의 감성적인 색채와 부드러운 모션이 담긴 애니메이션 <일루셔니스트>로 전 세계의 극찬을 받은 실뱅 쇼메 감독의 첫 장편 실사 영화로, 발랄한 연출과 환상적인 영상미, 흥겨운 음악이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2013년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된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은 “아름다운 영상과 노래로 기억의 세계를 그려낸 영화!”(The Hollywood Reporter), “실뱅 쇼메는 현존하는 뛰어난 프랑스 감독 중 한 명!”(Sound On Sight), “휴머니즘, 풍성한 음악, 환상적인 미장센으로 가득하다!”(Variety) 등 해외 유수 언론의 뜨 거운 찬사를 받으며 기억에 관한 가장 환상적인 동화로 자리매김했는데요. 평범하지 않은 화면 구성과 색감 그리고 동화적인 이미지들은 관객들에게 큰 위로를 주었답니다.


영상디자인과정에서 추천하는 영상미 넘치는 영화 세 편. 방학맞이 공부를 핑계 삼아 영상미가 가득한 영화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재미있는 영상 이야기로 만나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